엑셀 이미지 삽입 총정리


잘 정리된 데이터와 함께 적절한 시각적 효과까지 있다면 금상첨화다. 그래서 엑셀 이미지 삽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두면 유용하다. 사진과 같은 시각자료는 차트와 더불어 좋은 서포팅 요소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물론 어떠한 목적과 양식으로 만드느냐에 따라서 그 효율은 크게 갈릴 수는 있다. 그건 사용자가 잘 판단해서 결정해야 한다.


삽입 리본메뉴로 가야한다.


그리고 엑셀 이미지 삽입 종류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 그림과 온라인 그림이 있는데, 더 자주 사용되는 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그림을 불러오도록 하겠다.


그러면 이렇게 사진이 잘 들어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다. 이제 어떻게하면 이 사진을 이쁘게 활용할 수 있는지 보도록 하겠다.




활용편

자주 쓰일 수 있는 메뉴판을 만든다는 가정하에 진행하겠다. 먼저 크기조절은 이미지를 클릭후 생기는 하얀색 동그라미 점들을 마우스로 조절하며 크게하거나 작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우스로 칸 안에 옮긴 다음 미세한 위치는 키보드 방향키로 옮겨주면 된다.


조정과 그림스타일로 이미지 꾸미기

다양한 꾸미기 효과는 그림도구의 서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테두리를 변경할 수도 있고, 전체적인 색감도 편집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채로운 효과들이 구비되어 있으니 둘러보시고 취향따라 꾸며주시면 된다.


만약에 셀에 정확하게 위치시키고 싶다면 그림도구 서식에서 맞춤으로 가신 후 눈금에 맞춤을 해주면 된다. 그러면 자석처럼 선에 딱 붙는다.




여기까지 충분히 이해하셨다면, 응용하셔서 못하실건 거의 없으실거다. 엑셀 이미지 삽입 방법과 활용 그리고 기초적인 꾸미기 방법은 여기서 마치겠다.


Excel 결재란 카메라기능으로 쉽게하기

Excel 셀 줄바꾸기 한번에 한다

Excel 만나이 계산 해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