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결재란 카메라기능으로 쉽게하기


잘 정리된 보고서가 마무리 되게 위해선 결재를 받아야 한다. 그래서 스프레드시트 위에 엑셀 결재란 형식을 추가해야하는데, 이것을 매번 만드는건 번거롭고 시간적으로도 효율적이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는 카메라기능으로 양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다.


Excel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시안을 사용해서 오늘 레슨을 하겠다.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카메라기능을 쓸거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먼저 활성화 시켜야한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세팅이 안되어 있기 때문이다. 먼저 파일로 가자.


(필자의 2016버젼 화면이다. 다른 버젼들도 해당 기능들의 이름이 비슷하니 어렵지 않으실거다.) 그리고 옵션으로 가준다.


여기가 중요하다. 빠른 실행 도구모음 -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 - 카메라 - 추가를 순차적으로 해준다. 빠른 실행 도구모음에 잘 추가 된 것을 보셨다면 마지막에 확인을 해주셔서 카메라기능을 추가하면 된다.


스프레드시트를 하나 더 추가해서 엑셀 결재란 양식을 위한 전용 새 시트를 마련하길 추천한다.




작업중이신 동일한 시트에다가도 할 수 있지만 나중에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방법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여러번 사용하실거라면 더욱 권하고 싶다.

그리고 원하는 양식을 만들어 주신 후 보기에서 눈금선을 없애준다.


영역을 드래그해서 설정해 주신 후 방금 추가한 카메라모양을 클릭한다.


마지막으로 도형 그리듯이 그려주면 엑셀 결재란 양식이 들어간다. 필요시 크기 조절도 가능하다.




이 기능이 정말 편리한게 카메라로 찍은 내용의 원본내용을 수정하면 자동으로 복제된 내용들도 변경이 된다. 하지만 칸을 늘리는 경우는 다시 만들어야 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