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배경 넣는법


필자가 필요성을 전혀 예상치 못한게 하나 있다. 엑셀 배경 넣기 기능이다. 조금만 생각해 보면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인데 왜 지금까지 필요성을 못느꼈는지 모르겠다. 오늘 배울 내용은 총 두가지다.

1. 중요문서나 인쇄물 배경에 로고 및 이미지 넣는 방법

2. 스프레드시트 전체에 배경을 넣는법

이왕 배우는거 두 가지 모두다 한 곳에 정리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이런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문서에 내 마음대로 맞춰서 삽입하기

이미지의 틀이 될 수 있는 도형을 불러와야 한다. 삽입탭에서 도형을 불러와 원하시는 크기만큼 그려준다.


그리고 채우기에 가셔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하 신 후 파일을 클릭해서 원하는 로고 및 그림을 불러온다. (2016버전과 그 이후 버전들은 사이드메뉴로 나온다. 하위 버전은 팝업창으로 나오지만 명칭은 똑같으니 기능명에 따라서 해주시면 쉽게 하실 수 있다.)


그리고 하얀색 출력물과 잘 어울리게 투명도를 적당히 맞춘다.


마지막으로 윤곽선을 없애줘서 깔끔하게 만든다.


그리고 크기 및 위치를 조절하시면 마무리된다.


스프레드시트 전체에 엑셀 배경 만들기

시트에다가 그림을 넣는건 더 쉽다. 페이지 레이아웃에 가신후 배경에서 원하는 사진을 가져오시면 된다. 웹이나 원드라이브에서 열어주실 수도 있다.


이건 인쇄의 목적보단 사용자의 작업환경을 위한 경향이 더 커보인다. 왜냐하면 인쇄할 때는 이 패턴들이 안나오기 때문이다. 만약 인쇄해서 나오게까지 원한다면 첫 번째 방법을 권장한다. 삭제하고 싶으실 때는 같은 위치의 리본메뉴에서 삭제하시면 된다.




지금까지 간단히 엑셀 배경 만들기 팁을 배워보았다. 이것 말고도 방법이 인쇄의 페이지 설정에서 자동으로 하는 방법이 있는데 나중에 따로 정리하도록 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