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 안잘리게


최근 몇 주간 주변에 많은 일이 있어서 글을 못썼습니다. 다행히도 방문자는 그대로 유지가되었는데요. 다시 재정비하고 힘내서 운영해보아야 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많은 데이터와 자료를 다루는 만큼 직접 출력해야할 때가 많은 프로그램인데요. 워드처럼 한 장씨 미리 나누어져서 보여지는게 아니라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기준인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런 어려움을 타개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원하는 파일을 열어줍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가져와봤는데요. 여기는 이렇게 예제로 쓸 때도 좋지만 은근히 유용한 포맷들이 많습니다. 한 번 둘러보시면 나중에 필요하실 때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리본메뉴탭의 메뉴들 중에서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통합 문서 보기 그룹에 있는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해줍니다.


그러면 위에처럼 스프레드시트 화면이 달라집니다. 일단 페이지 넘버가 배경에 보이게 되고 활성화된 또는 내용이 입련된 곳 주위에 파란색 윤곽선이 생긴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구분안 안쪽의 내용이 프린트될 내용들입니다.


만약 프린트하려는 영역이 생각 보다 넓다면 마우스로 경계선을 움직여서 줄이시면 됩니다. 혹은 반대로 좁다면 넓히면 됩니다. 가로 뿐만 아니라 세로도 마우스로 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 및 조절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위하실 점은 이렇게 경계선을 옮기시면 원래 내용이 더 크거나 작게 출력될 수 있다는 점은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린트 하실 내용이 한 장에 들어갈 짧은 내용인데 짤리는 상황이라면, 위 예제처럼 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 및 맞추기를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쇄하시려는 영역과 용지에 적절히 맟추기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