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줄바꾸기 한번에 한다


워드를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습관이 있다. 바로 엔터로 다음 줄로 넘어가기다. 너무다 당연하다 생각되는 이 규칙 안 통하는 상대가 있다. 바로 오늘의 주제인 엑셀 셀 줄바꾸기 동작이다. 처음 초보자들이 하기 쉬운 실수이기도 하고 오랫동안 사용한 사람들도 필요할 때 아차 하며 자신도 모르게 하는 행동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셀 안에서 엔터를 치며 다음 줄로 넘어가는 것은 불가능한 것일까? 아니다. 가능하다. 하지만 엔터로는 충분하지 않다.



현재 상황은 C3칸에 긴 문장을 적은 상태다. 너무 길어서 의도치 않게 다른 칸들과 병합된 것 처럼 보인다. 지금과 같이 옆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는 깔끔해 보일지 몰라도 주위에 자료들이 함께 모여 있다면은 C3의 내용은 부분만 보이고 대부분 잘리게 될 것이다.



엑셀 셀 줄바꾸기 적용을 할 셀을 선택하고 수식 입력줄에서 문장 중간에 자르고 싶은 부분의 위치를 지정한다.



그 다음 알트엔터동시에 눌러 준다.



그러면 선택했던 위치를 기준으로 다음 줄로 내려간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런데 이렇게 보면 본인이 원했던 대로 정말 적용이 된건지 불확실하다. 시작한김에 보기 좋게도 만들어 보겠다.



그럴 때는 행의 너비까지 조절해 주면 의도했던대로 연출할 수 있다.



팁을 하나 드리면 수식 입력줄 확장을 해주면 내 셀의 상태가 어떤지 내용은 어떻게 편집 되었는지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길 원한다면 축소하면 된다. 이제 텍스트 줄바꿈이 얼마나 쉬운지 알았다. 단축키 하나를 몰라서 이렇게 엑셀 셀 줄바꾸기 기능을 못 이용했다는게 아쉽다. 그리고 앞으로 얼마나 이러한 종류의 지식들이 있을지 흥미롭기도 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