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동일값 찾기 이렇게


같은 내용을 찾는데 있어서 엑셀만큼 편리한 프로그램은 또 없을것 같습니다. 자료 내용이 몇 개 안되는 내용은 물론 그냥 눈으로 하나씩 세어 보는게 낫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드물죠. 중복값이라고도 말하는 엑셀 동일값 찾기 방법을 그런 경우를 대비해 정리하겠습니다. 여기서 알려드리는 내용은 정확히 말하면 같은 내용의 목록을 찾아서 표시해 주는겁니다. 그 후에 삭제를 하시거나 갯수를 파악하시거나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파일에서 가지고 계신 자료를 불러오시거나 정리하려는 자료들을 스프레드시트에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저는 간단히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를 만들어봤어요.


그리고 표를 드래그 해서 표 영역을 설정해주세요. 쉬프트키와 방향키를 누르며 움직이셔도 동일하게 영역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후에 탭에 있는지 확인 하신 후 스타일에 있는 조건부 서식을 클릭해야 합니다. 이 기능에서 전반적인 엑셀 동일값 찾기 적용이 이루어집니다.


그러면 메뉴가 여러개 나옵니다. 여기서 일단 다른 것 말고 새 규칙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규칙 유형 중에서 고유 또는 중복 값만 서식 지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편집 부분이 바뀌는데 여기서 서식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다양하게 글꼴이나 표시형식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저는 간단하게 채우기로 엑셀 동일값 찾기 후 구별을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채우기로 온 후 배경색을 선택했어요.


마지막으로 새 서식 규칙 창으로 돌아온 후 확인을 눌러주면 모든 준비는 끝납니다.


제 예제의 마지막 모습입니다. 엑셀 동일값 찾기 그리고 마킹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는데요. 이런건 쓸데없는 자료를 없애거나 아니면 얼마나 많은 빈도수를 가지고 있는지 활용하기에 좋은 기능이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