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pdf 저장 설명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문서작성 프로그램은 두 가지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작성 프로그램들의 포맷 외에 전달 및 발급을 받을 때는 피디에프 형식이 주를 이룹니다. 그래서 사무일을 할 때 한글 pdf 저장 방법을 알고 있는건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무일을 안하시더라도 상식적으로 알고 있으면 유익할 지식이기도 합니다. 총 3가지 방식을 알려드릴께요.


가장 직관적인 방법은 파일에서 바로 PDF 저장하기를 클릭하는 겁니다. 이렇게 파일메뉴에 바로 있는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보질 못했던것 같은데요. 시간적인면에서 이런 세팅이 마음에 드네요. 여기서 성공하시면 아래 두가지 방법들은 안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약 안되신다면 나머지 방법들을 시도해보세요.


워드나 다른 프로그램들에서 자주 사용하면서도, 한글 pdf 저장 방식 중에선 첫 번째 방법과 달리 살짝 우회하는 방법으로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이름과 형식을 정할 때 PDF로 맞춰준 후에 저장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인쇄를 활용하는 겁니다. 보시면 Hancom PDF라는 프린터기 모양이 보이시죠? 그걸 선택한 후 인쇄를 하시면 한글 pdf 저장 및 생성이 실행됩니다. 이 기능은 우리가 다양한 자료를 수집할 때도 아주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친구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