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단 나누기 설명


한 페이지 안에서 내용을 둘 이상의 줄로 나눠야할 때가 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목적일 수도 있고 디자인 및 적절한 내용배치가 목표일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 한글 단 나누기 방법을 모르면 난감하다. 정말 기본적인것 같지만 처음인 분들이 어디에서 편집해야할지 모르신다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이 글에서는 대표적인 상황별로 어떻게 한 페이지 안에 여러 구역을 나눌 수 있는지 살펴보겠다.


먼저 메뉴로 이동한다.


그리고 풀다운 메뉴를 클릭해준다.


그러면 단 갯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이 나온다. 이렇게하면 우리가 자주 쓰는 둘이나 세게는 쉽고 빠르게 한글 단 나누기 적용을 할 수 있다. 또는 좌측이나 우측으로 비율을 크고 작게 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렇다면 세 개 이상으로 나누고 싶다면 어떻게 하여야할까? 처음에 쪽 리본메뉴 탭을 보시면 아래방향 화살표가 보인다. 그걸 클릭하면 풀다운 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다단 설정 서브메뉴로 이동하시면 된다.


그러면 한글 단 나누기 편집을 위한 설정 창이 하나 나오는데 여기서 개수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다. 말 그대로 내용을 입력하게 될 칸의 수를 의미한다. 구분선의 수가 아니란 것을 주의하면서 선택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필요시에 구분선을 넣을 수도 있다. 줄의 종류와 색도 원하는데로 세팅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두시길 바란다. 단순히 사무적으로 이용할 때는 상관 없지만, 뭔가 포스터처럼 꾸밀 때는 종류와 색을 잘 선택해 주는게 좋다.


지금까지 보셨듯이 한글 단 나누기 만들기는 정말 쉽다. 숙제를 준비하는 학생부터 사무일을 하는 직장인까지 꼭 알아두어야할 기술이다. 표처럼 꼭 어딘가에는 쓰이는 기능이기 때문에 평소에 잘 숙지하시면 사용하실 날이 올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