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줄긋기 편하게


한컴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우리가 흔히 문구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줄노트와 비슷하게 만드는 법이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페이지 전체가 아니더라도 원하는 부분까지만 한글 줄긋기 적용을 하고 싶으실 수도 있고요. 아마 이 곳을 찾으신 분들은 단순히 글자의 밑줄 긋기가 아닌 앞에 언급한 내용들을 원해서 오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추측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줄노트처럼 만들 수 있는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배울 내용은 사실 표 만들기의 응용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먼저 편집의 리본메뉴에 있는 표 아래 화살표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드래그 식으로 원하는 만큼의 줄 수대로 맞춰주고 삽입을 하면 됩니다. 이 때 중요한건 가로 칸 수는 한칸이어야 합니다.


만약 위 방법이 불편하시다면 아래 화살표가 아닌 표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줄 수를 맞춰주시고 만들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삽입된 표를 전체 선택해준 후에 우클릭을 하고 각 셀마다 적용을 눌러줍니다.


한글 줄긋기 편집의 포인트는 여기 있습니다. 테두리 종류를 선 없음으로 해주시고 양쪽 라인을 없애줍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을 눌러 적용시킵니다.


그리고 원하는 만큼 마우스로 적당히 끌어 당겨서 칸의 높이를 조절해줍니다.


그러면 맞춤형 한글 줄긋기 완성이 됩니다. 표라는 기능을 활용하여서 이런 식으로 손쉽게 줄노트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필요하실 때마다 응용하셔서 사용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줄의 색상이나 굵기 그리고 패턴도 마음껏 정하실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