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파노라마(360도) 액션 카메라 4K


저번에 일반 샤오미 액션캠 4K를 리뷰해 본 적이 있다.


2018/05/05 - [기어베스트/사용후기] - 샤오미 액션캠 4k 마음에 든다

전반적으로 마음에 드는 카메라였다. 컴팩트하고 초당 30프레임 수의 4K까지 지원했고, 타임랩스 기능과 슬로우모션 기능도 좋았다. 내장마이크도 액션캠치고는 매우 준수했던걸로 기억한다. 그러던 중 오늘 기어베스트에서 파노라마 액션캠을 플레쉬세일하는 정보를 입수했다. 모델명은 "Mi Sphere Camera"이다


이해를 돕자면 위와 같이 엄청나게 넓은 화각으로 특별한 느낌과 구도의 영상을 찍을 수 있다. 필자가 이 Xiaomi Mi Sphere Camera 4K Panarama Action Camera를 가지고 싶은 이유는 바로 저 플래닛 모드 때문이다. 1인 미디어를 하시는 분들께서도 활용하기 좋으시고, 그 외에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이 카메라를 사용해서 특별한 추억을 자신만의 구도로 촬영할 수 있다. 또, 4K라는 든든한 퀄리티가 있으니 더할 나위 없다.



6축 안티 쉐이킹으로 깔끔하면서 스므수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액션캠은 주로 액티비티한 상황에서 자주 사용되기에, 아무리 화질이 좋아도 이런 스테이블라이저 기능이 약하면 치명적이다. 하지만, 일렉트로닉 안티 쉐이킹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이 액션캠은 그 단점을 커버해서 익스트림 스포츠에도 제격이다.


샤오미 파노라마 액션캠은 3456 x 1728 화소에 30프레임을 지원하고 있다. 15가 아닌 30 프레임으로 자연스러움과 부드러운 영상퀄리티를 뽑아낸다. 또한, 2304 x 1152화소에서는 60프레임까지 지원해서 나중에 편집 프로그램으로 후 보정하실 때 슬로우모션도 먹일 수 있다.


360도하면 고프로에선 퓨전 버전이 있다. (위 이미지는 2018년 6월 5일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 기준이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가격이 엄청나다. 무리가 있다. 하지만 샤오미 파노라마 액션캠의 가격을 보면 놀랍다.


259.99달러다. 거의 반 이상 더 저렴하다. 물론 고프로 퓨전 같은 경우 더 좋은 스펙을 자랑한다. 스펙만 볼 때는 당연히 더 우세하다. 하지만 이 모든 걸 용서하게 해주는게 가성비다. 동일하게 360도 촬영을 할 수 있고 기본에 충실한 샤오미 360도 카메라는 많은 분들에게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상세설명 및 구매페이지https://goo.gl/xV9r1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