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액션캠 4k 마음에 든다

필자는 예전에 엘레폰 액션 카메라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


2018/01/09 - [기어베스트/사용후기] - 내 생에 첫 액션카메라 Original Elephone ELE Explorer 4K UHD

그 당시에는 말 그대로 첫 액션캠이어서 그저 신기하기만 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샤오미 액션캠 4k를 사용해보니 엘레폰을 경험해보길 잘했다란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가격대비 샤오미 액션캠의 가성비가 높은걸 잘 체감할 수 있게 만든 비교군이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필자가 느낀 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나누겠다.


구성은 이랬다. 정말 심플하다. 따로 키트가 오진 않았고 액션캠, 충전 케이블, 배터리, 메뉴얼이 동봉되어 있었다. 포장 상태는 매우 좋았다. 상자도 겉에 투명 비닐로 포장되어 있어서 포장박스도 스크래치 없이 깔끔하게 왔다.


간단한 스펙설명이 상자에 표시되어 있었다. 4K, 2시간 배터리 사용 가능, 2.4인치 터치스크린, 2.4GHz 와이파이 호환, Ambarella CPU가 탑재되어있다.


왼쪽에서 부터 온오프 및 기능 버튼, 마이크,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다. 참고로 따로 외장 마이크를 꽂거나 할 수는 없다. 필자가 직접 녹음했을 때는 큰 잡음 없이 목소리가 잘 들어갔었다. 하지만 단일 지향성 마이크로폰처럼 한 곳을 향해서 집중적으로 녹음되는게 아닌 주변 환경 소리도 같이 들어간다. 들고 다니면서 걸어다녀도 크게 노이즈는 안들어갔다.


하지만, 얼굴을 찍다가 바깥 방향으로 찍으려고 액션캠의 본체를 만지며 앞으로 돌릴 때, 지지직 소리가 났었다. 본체를 만지면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 점을 주의하고 녹화 중 본체 자체를 손으로 건들 일만 없다면, 녹음 품질은 준수한 편인것 같다.


좌측에는 충전 및 데이터 전송용 단자가 있다. 같이 제공된 케이블과 호환이 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USB 마이크로 5핀 단자이기에 집에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충전용 케이블로 좀 더 긴 상태에서 사용하고 있다. 조작은 위의 온오프 버튼 외에 디스플레이에서 다 터치로 조작이 가능하다. 터치감은 좋았다. 버벅임 없었고 구성도 매우 심플하며 직관적였다. 스마트하지 못한 필자는 딱히 설명서를 자세히 보지 않고도 쉽게 조작할 수 있었다.


하단에는 1/4인치 나사를 연결할 수 있고 배터리를 넣을 수 있다. 배터리 커버를 여시면 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같이 있다. 저기 빨간색과 회색을 띄고 있는게 SD카드다. 처음에 찾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다. 이걸 읽는 독자님들은 바로 하실 수 있으실 것이다.


4K/30P 이라고 당당히 써져 있다. 아, 30FPS 너무 좋다. 확실히 부드러웠다. 간혹 4K를 지원하지만 15FPS까지만 가능한 경우가 있는데, 필자에겐 별로 큰 의미가 없어 보인다. 샤오미처럼 적어도 30FPS까지는 지원해야 4K영상을 찍을만한 것 같다. 우측상단에 알약 같이 보이는건 배터리 상태다. 우측 하단은 해당 촬영모드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다.


촬영 모드에는 비디오, 타임랩스, 슬로우모션, 루프, 비디오 + 포토, 포토


타이머, 버스트, 타임랩스 포토모드가 있다. 필자는 앞으로 일반 비디오, 슬로우모션, 타임랩스를 자주 애용할 것 같다.


앞서 언급한 촬영 옵션 설정 버튼을 누르면 해상도 및 다양한 세팅들을 조정할 수 있다. 해상도, 화이트밸런스, 퀄리티, 손떨방, 노출, 등등 촬영자가 선택할 수 있는 자유도가 은근 높다.


참고로 손떨방(EIS)기능은 1080P/60P부터 가능하다. 확실히 EIS는 있고 없고의 차이가 눈에 보였다. 손떨방을 실행하면 화면은 좀 확대되었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다. 샤오미에서 따로 전용 짐벌도 팔고 있다. 필자는 다리가 길어지는 삼각대로도 충분히 사용할만 해서 EIS만 활용할 계획이다.


기본 촬영화면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이렇게 앨범이 나온다.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여 접근성이 뛰어나다.


위에서 아래로 당기면 이렇게 환경설정 및 와이파이설정을 할 수 있다.


확실히 화질은 참 좋고 선명하다. 그렇게 빛이 많지 않고 살짝 어두운 실내에서 찍었는데도 깨지는건 못느꼈다. 태양광이 풍부한 야외에서 촬영한 영상은 스마트폰으로 깨끗하게 느껴졌고, 큰 24인치, 27인치 모니터에서는 살짝 아쉬움이 느껴졌다.


위 동영상은 필자가 슬로우 모션(1080P/100P)으로 찍은 영상이다.


제품 구매 및 상세링크: https://goo.gl/maFSKg

가격: $135.59


샤오미 액션캠 4k는 필자가 기대한 모든 기본적인 기능들을 충족해주어서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액션캠이었다. 앞으로 여행을 가거나 풍경 영상을 담을 때, 크고 무거운 카메라로는 찍기 애매한 환경일 때 애용할 계획이다. 혹시 10만원대의 가성비 4K 30P 액션캠을 찾고 계시다면,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액션캠이라 믿는다.


이 제품리뷰는 기어베스트에서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100% 저의 소견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