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wi hi 10 pro 태블릿 꿀소식

오늘은 FHD 해상도의 가성비 태블릿($206.71)을 알려드리려 한다. 키보드를 따로 구매하시면 PC처럼 실용성 있게 사용할 수도 있다. 사실 츄위 하이 10 프로의 놀라운 사실 중 하나는 듀얼 운영체제를 탑재해 안드로이드 5.1윈도우 10이 같이 지원된다.



바디는 풀메탈로 고급스럽게 디자인 되어있고 유니바디만의 특유의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엣지 부분도 마감이 이쁘게 되어있습니다.


화소는 1920 x 1200 이어서 FHD 화소이다. 태블릿 사이즈를 고려할 때 고품질의 영상을 무리없이 시청할 수 있는 화소다. 화면 비율은 16:10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16:9 비율의 스마트폰 보다는 살짝 더 넓은 감을 가질 수 있다. 또한 밝기는 350nits로 올라가서 밝고 생생한 디스플레이를 느끼실 수도 있다. 유튜브용, 게임용, 일반 사무용 및 가정용으로 적당한 환경이다.


마그네틱 키보드를 별도로 구입하셔서 일반 PC와 같은 세팅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상세스펙

CPU: Intel Cherry Trail x5-Z8350 / Core: 1.44GHz, Quad Core / GPU: Intel HD Graphic(Gen8) / RAM: 4GB / ROM: 64GB / 외장 메모리 카드는 원하시면 128GB까지 가능합니다.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 배터리: 평균 6-8시간 사용가능 (완충기준 / 충전시간: 3-4시간 (5V/3A기준) / 카메라 화소: 전후면 2.0MP


충전은 USB 3.0 C타입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칭찬할만한 요소다. 요즘은 마이크로 5핀 보다는 확실히 C타입으로 다 넘어오는 추세이다. 이런 작은 요소 하나가 앞으로 사용자들이 앞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가격: $206.71

상세설명 및 직구 페이지: https://goo.gl/Th2Kc3


그래서 필자는 FHD화소를 가지고 있고, 4GB램과, 64GB 저장공간을 생각할 때, 영상시청이나 사무용으로 이용하기에 무난한 태블릿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막 IT기기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나 아이들에게 선물용으로도 좋다. 물론 최근에 나오는 고사양 태블릿들이 있지만 그 모든 고사양 스펙을 100프로 활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솔직히 카메라 촬영 화질은 조금 아쉽지만, 이만한 가격대에서 이정도 스펙을 가지고 있다는게 제일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태블릿을 사진 촬영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보다, 그 안에 있는 웹서핑, 문서작업, 영상시청이 훨씬 더 큰 비중을 차지하기에 chuwi hi 10 pro는 가성비 태블릿으로써 충분히 가치가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