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폰트 사이트정리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한자 폰트 사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디자인을 할 때도 은근히 한자들이 자주 쓰이기에 이런 사이트들을 하나씩 알고 있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오래된 문자고 너무 전통적이지 않을까 싶지만 사실 매우 모던한 느낌의 서체들이 많습니다.


차이니즈 폰트 디자인https://chinesefontdesign.com/

설치 방법도 직관적이고 간단해서 마음에 들었던 사이트입니다. 아기자기하고 포스트용으로 디자인할 때 활용도가 높은 서체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여기는 간체 중국어(Simplified Chinese)와 번체자(Traditional Chinese)를 따로 분류해서 볼수도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참 깔끔하게 되어있는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제일 깔끔하게 정리된 곳 같다고 느꼈습니다.


폰트 스페이스http://www.fontspace.com/category/chinese

이곳은 한자 폰트 또는 다른 나라 언어도 같이 제공하는 곳입니다. 일어도 있으니 리스트별로 확인해볼만한 곳인것 같습니다.


쿨텍스트https://cooltext.com/Fonts-Unicode-Chinese

여기는 가장 집약적으로 모인 곳 같습니다. 차이니즈 폰트 디자인이 모던한 느낌이 주를 이루었다면 여기는 좀더 범위가 넓어 보이네요. 어느정도 무게감 있는 테마를 가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자 폰트 사이트들을 세군데 정도 확인해봤습니다. 설치하시기 전에는 꼭 사용범위를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