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어메이즈핏 페이스 사용기 (Original Xiaomi Huami AMAZFIT Smartwatch)

저번달 쯤인가 샤오미 어메이즈핏에 대해서 포스팅했던 적이 있다. 감사하게도 이번에 동일 모델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생에 첫 스마트워치라 걱정 반 기대 반이었지만, 일주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만족스러웠다. 물론 세상에 완벽이란건 없기에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필자에겐 장점이 더 뚜렷하게 다가왔다.


포장상태는 꽤 괜찮았다. 사실 지금까지 기베에서 받았던것 중에서 제일 나았다. 예전에 상품은 괜찮았지만 배송상태가 깔끔치 못했던 직구경험이 있었는데, 이번에 받은 Amazfit Pace는 꽤나 정성스럽게 잘 왔다. 그리고 포장을 뜯어보니 상품 구성은 위 사진과 같았다. 심플하지만 있을건 다 있는 구성이었다. 왼쪽부터 포장 박스, 퀵 스타트 가이드, 스마트워치, 충전기, 충전 케이블이다. USB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어서 편했다.


디스플레이는 넓어서 좋았다. 일반 시계가 아닌 터치를 해야하는 스마트기기이기에 이건 큰 플러스 요소이다. 다이얼 사이즈는 4.5 x 4.5 cm의 정원이다. 그리고 자로 재보니 터치가 되는 화면크기는 지름이 약 3.3 cm 정도다. 케이스는 고급스런 느낌의 세라믹 재질이다.


밴드 재질은 실리콘이다. 확실히 캐주얼보단 스포츠활동에 중심을 둔 스마트워치다 보니 이건 탁원할 선택이라 말할 수 있다. 만약 가죽이었다면 땀이나 기타 액체가 묻었을 경우 찝찝하고 운동하는데 불편했을 것이다. 하지만 실리콘재질이기에 좀더 쾌적하고 뭔가 묻어도 쉽게 닦아낼 수 있는 편리한 재질이다. 밴드의 색상은 겉에가 블랙인 것과 브라이트 오렌지인 것이 있는데, 남성이 착용하기에는 블랙이 좀 더 무난하고 깔끔해 보인다.


겉에가 블랙인 밴드를 골라도 내면은 이렇게 밝으면서 살짝 레디쉬한 색상이 안에 있다. 포인트로 대중성도 있고 아주 이쁜 디자인인 것 같다.


충전기와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이다.


이걸 착하고 끼면 보시는바와 같이 충전이 시작된다. 저 연두색이 물결처럼 점점 위로 올라간다. 설명서에 따르면 완충 했을시 11일 정도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고 GPS와 심장박동측정기능을 계속 사용하면 3일정도 지속된다고 한다.


옆으로 화면을 밀면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중 요일을 선택하면 해당 날씨를 조금 더 크게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내가 하루에 몇 걸음을 걸었는지 보여주고 원할 때마다 심작 박동도 측정해 준다. 이건 뭐 걸어다니는 포터블 건강관리 기기다. 주기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기능이 아닌가 싶다.


음악을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들을 수 있고 나침반 기능도 있다. 나침반 기능을 내가 쓸데가 있을까 싶지만, 여행갈 때라든가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낫지 않은가? 그리고 뭔가...멋있다.


그리고 알람도 맞출 수 있다. 이건 업무 볼 때 은근히 쓰기 좋을것 같다. 진동으로 울리기에 남한테 피해를 안주면서 꼭 해야할 일을 상기시킬 수 있는 작지만 아주 꿀인 기능이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스톱워치, 타이머, 트레이닝 센터, 수면기록같은 착한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그리고 내가 하려는 운동(옵션: 달리기, 걷기, 실내 뛰기, 바이크, 바이크 인도어, 등산, 트레일 런, 엘립티커)을 선택해서 운동 유형에 따른 측정도 가능하다. 유산소 운동 즐기시는 분들께 아주 꿀이다.


어느정도 기록이 쌓이면 위클리 레포트도 만들어서 보고 받을 수 있다.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사실 기본적으로 얼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를 지원해서 항상 켜져 있지만, 우리가 보통 시계를 보려는 제스쳐를 할 때 한층 더 밝아지게 된다. 약 일주일정도 사용해보면서 느낀 결과, 제스쳐의 반응속도와 감도는 괜찮았다. 제스쳐 없이 한층 더 안 밝아져도 필자는 평소에 시간을 보는데 문제 없었다. 하지만 잠을 잘때처럼 어두울 땐 옆의 버튼을 누르거나 제스쳐로 더 밝게 해주는게 좋다.


어메이즈 핏 전용앱을 스마트 폰 또는 아이폰에서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면 더 많은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고 업데이트도 편하게 할 수 있다. 이게 전자시계와 스마트워치의 큰 차이가 아닐까 싶다.


아, 그리고 필자가 특별히 마음에 들어하는 기능이 있는데, 오래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공부를할 때 너무 오래 앉아 있을 때, 좀 일어나서 몸 풀라는 알림을 보여준다. 이걸 보면서 "얘가 어떻게 내가 오래 앉았던걸 알았지?" 하면서 몸을 스트레칭해줄 때 기분이 참 좋다.


오리지널 샤오미 화미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 가격: $129.14

상세설명 및 구매링크: https://goo.gl/dGsCq3

스마트워치 다이얼 강화 필름 가격: $1.46

상세설명 및 구매링크: https://goo.gl/UnCTNL


좀 더 오랫동안 잘 보관고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알려 드리자면, 저렴한 다이얼 강화 필름을 같이 사서 스마트폰 커버처럼 이용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 필자는 크게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다. 내 생활의 플러스면 플러스지 마이너스가 되지는 않은 제품이다. 한가지 단점을 뽑으자면 한글이 아직 잘 지원되지 않는단 것이다. 이게 좀 아쉽다. 메세지 알림 같은건 영어로는 잘 호환된다. 이걸 제외하곤 스포츠와 건강관리를 위한 스마트워치로썬 기능면에서 가성비가 정말 높다고 생각한다.


이 제품리뷰는 기어베스트에서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