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입술색 꾸미기


만약 사진을 찍었는데 날씨, 옷, 채광 모든게 완벽했지만 한 부위만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정말 아쉽다. 그래서 필자는 현재 시리즈로 편집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나에게도 도움이 되고 다른 분들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 이번 주제는 포토샵 입술색 꾸미기에 대해서 얘기해 보도록 하겠다.


색상균형으로 색감 조절하기

파일에 들어가신 후 열기를 해주셔서 원하시는 이미지를 불러와준다.


그리고 1번의 자동 선택 도구를 선택하신 후 2번처럼 세팅을 해준다.


편집하기 편한 사이즈로 이미지를 확대한다. 키보드에서 컨트롤 플러스와 마이너스로 하실 수 있다. 그리고 자동 선택 도구를 입술위에 두시고 클릭을 해준다. 같은 색감들을 자동으로 같이 선택해 주는 툴이기에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쉽게 설정하실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미제 메뉴에서 조정으로 간 후 색상 균형을 눌러준다. 아니면 Ctrl + B키를 눌러주시면 빠르게 해당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다.


미리 보기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색상 레벨을 원하는 색감이 나올 때까지 적절히 조절하시면 된다. 주로 포토샵 입술색 조절을 할 때 붉게 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필자는 빨강 값을 더 높였다.


마지막에 Ctrl + D 를 해주시면 선택된 곳이 사라지고 결과를 클리어하게 확인하실 수 있다. 그러면 이런 차이를 보실 수 있다. 좀 더 생기있고 돋보인다.


파랑값을 높여주면 요즘 자주 보이는 이런 보라색 색감도 가능하다.




처음엔 조금 무서워 보였는데 톤만 잘 설정하면 매력적여 보인다. 지금까지 포토샵 입술색 마음껏 꾸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브러쉬를 사용하는 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자연스러운 감이 사라지는 것 같아서 자주 사용하고 싶지는 않아 설명은 하지 않았다. 선택툴로 영역만 잘 지정하면 얼마든지 해당 부위에 따라서 잘 조절하실 수 있으니 이것만 유의해서 작업하시길 바란다.


Photoshop 얼굴 줄이기 방법

Photoshop 턱선 다듬자

Photoshop 다리늘리기 쉽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