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png 저장 쉬워요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이미지 형식을 사용한다. JPG가 대표적이지만 그에 못지 않게 흔히쓰이는 포맷들이이 있다. 오늘은 포토샵 png 저장 방법을 공부하면서 응용하는 법까지 다루어보도록 하겠다. 그런데 왜 하필 png확장자를 사람들이 고집하는 것일까? 필자의 경우에는 투명한 배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JPG같은 경우는 배경을 없게 설정하더라도 흰색이 자동으로 들어간다. 그래서 로고같은 목적의 디자인을 할 때는 그닥 적당하지 않다. 물론 이 외에도 소소한 차이점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이런 차이때문에 다르게 이용들한다.


먼저 방금 말씀드렸듯이, 로고나 서명을 원하시는 분들은 레이어를 만드실 때 파일에서 새로만들기를 해주시고 여기서 배경내용을 투명으로 꼭 맞춰주시고 진행해 주시길 바란다. 그냥 일반 사진이나 이미지의 형식만 변환시키시려면 열기로 가져와 주시면 된다.


작업이 다 끝났다면 파일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다.


그리고 형식(F)에서 PNG를 찾아주시고 클릭해준다. 그 다음 파일 이름을 원하시는 대로 입력해 주시고 저장을 해주시면 된다.


주의할 것들

색상모드가 RGB인지 꼭 확인하시길 바란다. CMYK같은 경우는 인쇄 목적의 색상모드이기 때문에 투명배경을 지원하는 포토샵 png 저장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다. 만들 때 레이어를 투명으로 진행했어도 색상모드가 CMYK라면 결과는 같다.


만약 이 사실을 뒤늦게 아셨어도 괜찮다. 이미지의 모드로 가신 후 RGB 색상으로 변경하시면된다. 지금까지 포토샵 png 저장 방법과 주의하면서 점검해야할 것들을 배워보았다. JPG와 비슷하면서도 다르기에 용도에 따라서 구별해서 지혜롭게 사용하시길 권하고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