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턱선 다듬자


우리가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은 다음에 가장 많이 포토샵으로 수정하고 싶어하는 부분은 어떤게 있을까? 피부가 될 수도 있고, 다리 길이나 체형이 될 수도 있다. 또한, 이런 질문에서 빠질 수 없는 부위가 바로 포토샵 턱선 조절이다. 얼굴형은 미적기준에서 항상 언급될 만큼 사람들이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오늘은 다른 전문가들한테 부탁하지 않고 스스로 턱살과 윤곽을 수정해보기로 하겠다.


파일에서 편지하고 싶은 얼굴 사진을 가져온다. (단축키 컨트롤키 + O)


Photoshop 작업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건 먼저 원본 파일 보존을 위하여서 레이어를 미리 복사해 두는거다. 예제처람 마우스로 끌어당겨서 하실 수도 있고 레이어를 클릭한 후 "컨트롤 + J" 단축키를 사용하셔도 된다.


그리고 필터(T) 폴다운 메뉴를 내려주시고 픽셀 유동화(L)을 선택한다.


그러면 픽셀 유동화 창이 생성된다. 이 창을 리퀴파이 창이라고도 한다. 이 작업창이 포토샵 턱선 편집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먼저 왼쪽 맨 첫번째 도구는 뒤틀기 툴이다. 이걸 설장하고 옆에 도구옵션에서 브러쉬 크기와 압력을 상황에 따라 적절히 조절해준다. 작업 하시면서 조절하시길 추천한다.


빨간 화살표 방향처럼 삐죽 나온 부분들을 조심스럽게 다듬는다. 조금씩 살살 밀어주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해주는게 포인트다. 편집할 때는 얼굴을 확대해서 하는게 편하니 컨트롤+와 컨트롤-를 적극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거다. 다 완성되었다면 확인을 해준다.


원본과 편집한 후의 사진이다. 턱 라인을 집중해서 보시면 인상이 많이 바뀐걸 알 수 있다. 필요에 따라선 아예 다른 사람으로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포토샵 턱선 조절은 너무 드라마틱하게 바꾸면 많이 어색해지니 조금씩 변형하면서 가장 자연스럽게 만드는게 좋을 것 같다.


포토샵으로 피부톤 보정 1분만에

포토샵만 있으면 다리늘리기 쉽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