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정렬 종류별로 정리했어요


문장을 써서 문단을 만들고, 문단을 모아서 글을 쓰다보면 통일적인 배열이 필요하다. 또는, 강조하기 위해서 그리고 구별하기 위해서 다른 정렬을 쓸 때도 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html 정렬을 각 텍스트에 맞게 종류별로 살펴보고자 한다.


양쪽정렬 (일반정렬)

일반적으로 양쪽으로 균등한 정렬을 하시고 싶다면 <p style="text-align: justify;">내용</p>를 해주시면 된다.


우측 그리고 좌측 정렬

html 정렬 중 왼쪽과 오른쪽 방향을 하시려면 방금 보셨던 "justify"란 단어만 바꾸시면 된다.

우측으로 <p style="text-align: right;">내용</p>

좌측으로 <p style="text-align: left;">내용</p>




가운데 혹은 중앙으로 맞추기

<p style="text-align: right;">내용</p>이렇게 단어를 center로만 변경하셔도 되고, 아래처럼 <center>내용</center>를 사용하셔도 적용된다.


참고로 좀더 줄여서 텍스트나 스타일용어를 생략하고 <p align="right(방향)">내용</p>로 해주셔도 괜찮다. 가능하다면 이게 더 깔끔하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html 정렬 종류별로 보았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중앙은 많은데 다른 방향들은 잘 안보여서 같이 정리했다.


html 줄바꿈 및 엔터효과

html 띄어쓰기 쓰는법

html 글자크기 설정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