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to dwg 변환하자


나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 내가 원하는 형식이 아니어서 볼 수도 없고, 작업할 수도 없어서 답답했던적이 한 번 이상은 있으실거다. 오토캐드와 다양한 캐드 개발사들이 사용하는 dwg형식도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다. 확실히 흔한 형식은 아니지만 컨버터 서비스를 활용하면 충분히 pdf to dwg 변환도 쉽게 할 수 있다.




필자는 따로 설치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변환할 수 있는 웹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개인적으로 인터넷만 되는 공간과 시간이면 다 가능한 이런 시스템을 선호한다.


아래 링크로 웹사이트에 바로 가시거나 필자처럼 검색하셔서 이동하셔도 된다.


변환 사이트주소: https://www.zamzar.com/convert/pdf-to-dwg/

여기는 컨버트로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곳들 중 하나다. 영어로 되어있지만 우리는 단순히 입력 및 추출만 할것이기 때문에 전혀 어려움이 없다.


총 네단계의 과정으로 pdf to dwg 변환이 이루어진다. 첫 번째로, 내가 변화하고 싶어하는 PDF파일을 선택해서 업로드 해준다. 드래그앤 드롭식으로 편하게 하실 수도 있다.


잘 올라갔으면 이렇게 파일명, 사이즈, 작업단계가 나온다. 실수로 잘못 올리셨다면 "Remove File"을해서 제거해주시고 다시 시작할 수 있다.


두번째 단계는 어떤 형식으로 바꿀지를 선택하는거다. 우리는 CAD 포맷 중에서 DWG를 선택하겠다. dxf 형식도 가능하니 나중을 위해서 참고해 두면 도움이 될 거다.


마지막으로 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Convert"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업로드가 완료됐다는 문구와 함께, pdf to dwg 변환이 끝나는 즉시 이메일로 알려주겠다는 친절한 설명이 나온다. 계정을 만들면 24시간동안 본인의 인박스에서 관리할 수 있다고도 한다. 필자는 바로 받을거기 때문에 계정까지는 필요 없을것 같다.


이메일이 도착하는데까지는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이메일 내용에서는 위와 같이 링크를 제공한다. 이곳으로 넘어간다. 파란 박스의 내용들은 계정이 있으면 누릴 수 있는 장점 같은걸 적은것 같다. 글쓴이 같은 경우는 메일이 1, 2분내로 도착했다. 아마 용량에 따라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마지막으로 받으면 pdf to dwg 바꾸기가 끝난다. 몇 초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다.




그러니 예상하시고 바로 안된다고 당황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 이제 편리하게 zamzar 컨버팅 기능을 이용하셔서 막힘없이 작업하시길 응원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