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캡쳐 효율적이게 하기
- PC & Program 팁/파워포인트
- 2017. 12. 15. 22:08
포스팅을 되도록이면 자주 하려고 노력하는 글쓴이가 유독 애용하는 기능이 있다. 그것은 바로 캡쳐 또는 스크린샷이다. 웹상에서 설명이나 강의 글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필요한 장면을 저장하고 독자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이런저런 가공을 한다. 지금 이 글에서도 같은 과정이 반복된다. 하지만, 우리가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면서 슬라이드내의 내용을 꾸밀 때만큼은 해당 프로그램에 내장되어 있는 파워포인트 캡쳐 기능을 활용하면 좋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단순하다. 동선이 짧아진다. 다른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찍고, 저장하고 삽입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바로 입력한 후 슬라이드 안에서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크린샷 기능으로 파워포인트 캡쳐 해보자.
정말 심플하니 놀라지 마시길 바란다. 일단 '삽입' 리본메뉴로 이동한다.
그리고 이미지 그룹에서 카메라 모양이 있는 '스크린샷' 기능을 찾는다.
그러면 먼저 '사용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여기서는 내가 현재 열어두고 있는 창들을 기준으로 한방에 캡쳐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원하는게 없다면 화면 캡처(C)를 실행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스크린샷을 하려는 화면을 현재 작업하고 있는 파워포인트 창 바로 뒷면에 두어야 한다. 안그러면 다른 창들에 가려서 안보이거나 바탕화면만 보이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정상적으로 기능이 작동 됬으면 이미지가 자동으로 슬라이드에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정말 간단하지 않은가? 혹시라도 키보드가 잘 작동이 되지 않는 분들에게도 정말 좋은 팁이다. 이 장점들을 가만히 둔다면 낭비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많은 이미지 편집 툴들이 있고 편리하지만 결국 시간을 아끼면서 심플한게 최고다. 만약 이미 사용하고 있는 뛰어난 이미지 유틸이 없다면 PPT를 제작할 때 만큼은 파워포인트 캡쳐 스킬을 사용해서 시간과 힘을 아끼시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