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여백없이 인쇄 같이해요

이번 글에서는 어떻게 하면 PDF 여백없이 인쇄가 가능한지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사실, 우리가 집 문앞에 붙는 전단지처럼 모서리까지 꽉 채워지는 출력은 일반 가정집 프린터로는 불가능합니다. 그런건 전문적으로 인쇄소에서 재단이 된거니깐요.



우리가 원하는건 최대한 내가 작업한 문서 또는 PPT 슬라이드들을 있는 그대로 나오게 하는 거겠죠. 요약하자면, PDF 여백없이 인쇄가 아닌 여백의 빈 공간을 최대한 줄이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 좀 애먹었습니다.



혹시 글로써 이해가 안되신다면 위에 이미지를 봐주시길 바랍니다. 방금 예시로 제가 찍어서 업로드 했습니다. 저런 모서리의 빈공간을 최대한 줄이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DF파일을 열어주세요. 혹시 PPT 슬라이드를 하실 분들은 먼저 내보내기나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로 형식을 미리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Adobe Acrobat Reader를 사용해서 보여드릴 겁니다. 작업 환경이 다르면 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파일에서 인쇄(프린트)로 가주세요.



페이지 세팅에서 실제 크기(Actual Size)로 설정해주세요. 또는, 커스텀 스케일로 맞춰주셔도 비슷하게 나올겁니다. 첫번째 맞추기(Fit)과 줄이기(Shrink oversized pages)를 사용하시면 자동으로 용지에 맞추려고 하기에 실제보다 작게 나옵니다.



피트로 했을 때 미리보기를 확인하시면 양 옆 빈 공간이 더 넓어지는걸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최대한 pdf 여백없이 인쇄 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잘 이용하시고 좋은 결과 가지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