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엔터표시 제거

워드로 문서에 타이핑을 하시다 보면 항상 글자 끝에 화살표 모양이 있는걸 발견하실 겁니다. 이걸 단락 기호라고 합니다. 워드 엔터표시란 이름으로 사람들이 주로 칭합니다. 문장의 끝이 어디인지 정확하게 보여주고 혹시나 불필요한 공간이 있는지 점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 순기능 때문에 좋아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런 워드 엔터표시가 거슬려서 없애기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기에 이 글을 쓰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저장하기 쪽에 있는 파일로 가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왼쪽 편에서 옵션이란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기 메뉴가 아닌 이곳에서 워드 엔터표시를 없애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장소는 어떤 버전을 사용하시냐에 따라서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이건 기본적으로 거의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러면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면서 새로운 옵션 창이 나옵니다. '표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락 기호 체크 박스 부분을 해제 시켜주시면 워드 엔터표시가 사라지게 됩니다. 한번 확인해 볼까요?



나중에 점검하실 때 한번씩 다시 활성화 시켜주시고 평소에는 이렇게 깔끔하게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업무를 보실 떄 최대한 지저분하게 보이는걸 원하지 않으시는 분에게 유용한 팁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원하실 때마다 어디서든지 워드 엔터표시 깔끔히 없애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분들에게는 자신있게 가르쳐주실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