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각주 설정하기


공식적인 문서나 보고서를 작성하면 인용구를 넣을때 우리는 자주 워드 각주 다는법을 찾습니다. 그렇게함으로써 신빙성이 그 내용의 신빙성을 더해주죠. 또는 부연설명을 위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제 MS Word를 사용하며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준비된 파일이나 워드를 직접 실행시켜 주세요.



이 글을 보시기 전에 빈페이지로 Word를 이미 열어주셨을수도 있는데요.




그러시면 파일로 가신 후 '열기'를 해주셔서 워드 각주 편집하시려는 문서를 불러와 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자세한 설명을 넣어야 할 단어나 글귀를 드래그해주세요.



그러신 후 메뉴들 중에서 편지 근처에 있는 '참조'를 봐주세요.



그리고 워드 각주 삽입을 해주세요.




나중에 미주를 넣고 싶으시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오셔서 '미주 삽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각주가 들어가게된 페이지 하단에 저렇게 빗금이 쳐지면서 워드 각주 내용을 쓸 수 있는 칸이 생성됩니다.



이곳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내용과 형식으로 타이핑 해주시면 됩니다.


본문내용을 보시면 각주내용을 넣었던 번호와 동일한 넘버가 작게 붙여져 있는 단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서로 연결시켜주는 워드 각주 표시를 보여주는거지요. 나중에 삭제 하고 싶으시면 하단 내용을 지우시고 번호도 백스페이스로 없애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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