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들여쓰기 간단하게

문서 작성중의 기초중의 기본은 바로 문서 형식을 내가 원하는대로 맞추는겁니다.



이런 맞춤 중에서 워드 들여쓰기 적용입니다. 의미 단위로 문단마다 구분을 주면서 전체적인 글을 깔끔하게 할수가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주로 스페이스바 다섯번정도 하시면 임시로 하기 좋을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걸 간단하게 단축키 혹은 자동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워드 프로그램을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기전에, 미리 장문의 글들을 준비하셨다면 해당파일을 열어 주시는게 시간도 아끼고 좋을겁니다.



저는 테스트용으로 제가 존경하기도 하고 유명한 링컨 대통령의 자료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워드 들여쓰기 사용이 되지 않은 상태인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전체선택(Ctrl + A) 해주신 후에 '단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워드 들여쓰기 설정이 가능한 창이 새로 하나 생성이 됩니다. 여기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들여쓰기를 해볼께요. 첫 줄을 저처럼 설정해 주시고요. 값은 여러분이 원하시는 만큼 기입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문단의 가장 처음 줄 부분만 옆으로 쏙 빠지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둘째 줄 이하로 해주시면 이렇게 자동으로 니트하게 정렬이 됩니다. 이런 느낌도 나쁘지 않네요.




개인적으로 작성하시는 거라면 보기 좋은걸로 선택하시는게 좋겠지만, 공식적인 자료라면 꼭 규율 확인하시고 맞춰주셔야 합니다.



만약 이런 과정이 번거로우시고 그때마다 워드 들여쓰기 공간을 넣어주고 싶다면, 키보드의 'Tab'키를 처음에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주로 애용하는 방법이랍니다. 아마, 긴글이 아닌이상 대부분 이렇게 사용하지 않으실까 합니다. 하지만 한꺼번에 할때는 역시 오늘 보신 포스팅 내용대로하면 훨씬 좋을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