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관리하기

iPhone이든 안드로이드폰이든 적절한 데이타 관리는 필수입니다.



지속적으로 와이파이 환경 내에 있으시다면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관리의 필용성을 별로 체감하지 않으실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우리가 이 영역 안에 있지는 않지요. 출퇴근이나 등하교를 하면서도 우리의 데이터 소모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내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상태를 확인하고 조금이나마 효율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지 살짝 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실행하시고 설정으로 가주세요.




우리가 주로 업데이트하거나 기본적인 세팅을 할때 자주 이용하는 앱이니 대부분 쉽게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Wifi와 블루투스 아래에 연두색의 '셀룰러' 아이콘이 있습니다. 주로 데이터와 관련된 부분이 가장 첫화면에 보이게 해놨네요. 편리한 인터페이스 구조입니다.



그러면 먼저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끄기와 켜기를 할 수 있는게 가장 처음에 나옵니다. 참고로 이곳을 통해서 개인용 핫스팟을 사용할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거에요. 저같은 경우 급할때 아이패드나 노트북으로 연결합니다. 또 여기서는 현재 사용량으로 지금까지 누적한 양을 볼 수 가 있습니다. 통화시간도 같이 확인하실수 있어요.



하단으로 조금 내려가시면 내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앱들이 나열되 있는 목록들이 나옵니다.



예제에서 보실수 있는것과 같이 사용하지 않는 것들은 해제 시켜주시면 편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낭비를 조금이나마 줄이실 수 있을겁니다. 저는 건강앱은 안사용해서 그냥 풀었습니다.



끝까지 내려가시면 '통계 재설정'이 보이실텐데요. 지금까지 쌓여온 이용기록이 리세팅 되는겁니다.



미약하게나마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팁을 드리자면 'iTunes 및 App Store'로 가주세요.



이곳에서 자동 다운로드 항목들과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사용 옵션을 적절히 선택해주셔서 불필요한 소모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필요한때 하셔도 되니깐요.



이상하게도 글 작성하면서 이런저런 오류가 많이 생기네요. 저희 인터넷이 불안한건지 티스토리가 잠시 불안정했던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부족한 글이지만 마무리 지어서 뿌듯합니다. 모두들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잘 매니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