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아웃 하는법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오늘 저녁에도 계속 달리는 필자입니다. 구글이 관여하는 분야들은 정말 다채로운것 같습니다. 일반 검색부터 이메일, SNS, 웹디자인 그리고 영상통화까지 셀수가 없죠. 계속 파다보면 서비스 범위가 엄청 넓다는걸 깨닫게 됩니다. 이번 챕터에서는 구글 행아웃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angout의 주기능은 아시다시피 화상과 일반 전화통화를 제공해주는겁니다.




스마트폰에서 앱으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폰같은 경우는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것 같네요. 저희는 컴퓨터에서 행아웃 하는법을 같이 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도 스카이프처럼 와이파이 상황에서 무료로 이용할수 있어요.



구글 플러스 사이트로 가주세요. Google+는 페이스북과 비슷한 개념이라 보시면 됩니다. 구글계정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활성화되 있을겁니다.



여기서 저 작은 네모 아홉개로 이루어진 아이콘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새로운 창이 뜨는데 여기서 '행아웃'을 찾으면 됩니다. 홈&오피스 카테고리 아래에 있습니다. 안보이시면 화면을 더 아래로 가시고 찾아보세요.



처음 PC로 하시면 이런 화면을 보시게 될 수 있습니다.




저 카드는 행아웃 하는법에 도움이 될만한 간략한 내용이 나옵니다. 가볍게 넘기면서 보시면 됩니다.



대표기능은 화상통화와 소리만 하는 전화통화 그리고 메시지입니다.



옆에 등록된 친구목록이 있습니다 여기서 수신자를 선택하신 후 통화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전에 통화했던 지인 한명밖에 없네요. 좀 썰렁하네요.



이름을 한번 클릭하시면 보이시는 것처럼 옆에 채팅창이 뜨게 됩니다.



채팅창 위에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영샹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옆에서는 알림을 키거나 끌수도 있어요.



그럼 이렇게 통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팬더군이 나뭇잎을 먹고 있었다 딱 걸렸네요.



단순 화상통화만 가능하면 뭔가 심심하죠. 화면에서 마우스를 살짝 옮기면 오른쪽 위에 저런 모양들이 뜨는데요.




저걸 통해서 다른 사람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은근 두명 이상 같이 통화할때도 생기니깐 이것도 잘 숙지해 둔다면 나중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겁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동그라미 세개 모양을 통해서는 전체화면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또한 화면공유라는 아주 착한 스킬도 볼 수 있죠. 회의라든가 간단한 프레젠테이션을 러프 드래프트식으로 보일때 좋은 것 같습니다.




테스트결과 화면도 깨끗이 나오고 좋네요. 또 회의 중 채팅을 하고 싶으면 여길 통해서 하세요. 행아웃 하는법 매우 단순합니다. 그만큼 레이아웃과 인터페이스에 큰 노력을 했단거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