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데이터 끄는법 두가지

어디 여행가거나 특수한 상황에서 우리는 스마트폰 데이터를 오프해 두는데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폰의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친숙해서 곧 잘 하지만. 애플제품인 IPhone은 조금 헤맬수도 있습니다. 이번엔 필수기능 중 한가지인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 팁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6 플러스 유저입니다.



iOS10 기준이기에 아이폰7 이나 그 외에도 가능 합니다. 설정 방법은 다 같은 맥락이니깐요.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은 대표적으로 두개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airplane mode) 사용하는겁니다.



일단 이게 제일 빠른 방법인데요. 아이폰화면에 손으로 아래에서 위로 올리시면 위와 같이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게 은근 필요한 도구들만 모아놓은 곳인데요. 타임워치, 사진찍기, 계산기 그리고 손전등도 이곳에서 빠르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저 비행기 모양을 눌러주시면 되는겁니다.



그럼 저렇게 주황색깔로 가득 차게됩니다. 어두워서 잘 안 보일수도 있지만 맨 위에도 비행기모양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와이파이와 셀룰러 데이터 모두 오프가됩니다. 급하게 끄실때는 이렇게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설정을 통한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업데이트나 다른 기능을 쓰실때 자주 들어가시는 설정으로 가주십니다.



블루투스와 개인용 핫스팟 사이에 있는 셀룰러로 들어가 주십니다.



그러면 셀룰러 데이터 옆에 초록색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걸 옆으로 가게 해주세요. 여기서는 통화시간이나 데이터 사용량 까지 꼼꼼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초록색 빛이 사라지게됩니다.

 


그럼 통신사옆에 LTE모양이 사라진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 팁들에 대한 정리를 끝맞쳤습니다. 모두들 원하는 기능 잘 활용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