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화면공유 편리하게

대중에게 가장 오랫동안 그리고 널리 알려진 화상통화 프로그램은 스카이프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전세계적으로 말이죠. 구글 행아웃이나 페이스북 화상채팅 그리고 페이스톡 기능도 사용해 봤지만 전 역시 Skype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그 활용도도 점점 확대되어지고 있습니다. 스카이프 화면공유 기능이 단적인 예일듯 합니다.



저는 예전에 유학생활 당시 여자친구와 대화하려고 자주 사용했던 추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화면공유는 최근들어서 알게 됬습니다. 진작에 알았으면 업무를 보거나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일단 여러분의 컴퓨터에 설치되 있는 Skype 데스크톱 앱을 열어주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바탕화면에 있다면 더블클릭으로 가주셔도 되고 혹시 안보이시면 Windows 검색 기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가끔씩 렉이 있을때가 있는데 그러면 그냥 시작 메뉴바에서 스크롤 내리시면서 찾으셔도 되요.



그럼 이렇게 실행이 됩니다.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여기저기 가린점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스카이프 화면공유에 앞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조건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전화거는 사람과 수신자 둘다 전화가능한 상태로 온라인이나 자리비움표시가 되있어야 합니다. '다른 용무 중'같은 경우에는 통화나 메시지 알림표시를 받을 수 없게됩니다.


 

연락처에 화면공유를 하고 싶은 분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저 카메라모양(영상통화) 이나 전화기 모양(음성통화) 둘 중 원하시는 방식으로 통화를 걸면됩니다.



이렇게 대기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전화받으시는 분이 응답을 해주시면 그 다음에 저 플러스(+)를 마우스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파일 전송, 연락처 전송, 이 통화에 다른 사람 추가 그리고 다이얼 패드 표시 같은 옵션들이 생깁니다.




우리가 영상통화를 하다가 "아 혹시 이런 기능이 있을까? 이런게 있을법한데" 하시면 여기를 둘러봐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가 자주 쓰는 기능들을 발견 할 수 있을테니깐요. 여기서 저희는 화면 공유(Share Screens)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라스트 단계입니다. 이런 까맣고 투명한 팝업창이 뜰겁니다. 여기서 시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내 컴퓨터 화면을 같이 볼 수 있게됩니다.



중간에 전화를 끊지 않은채 공유만 중단하고 싶으면 공유중단만 따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순히 화면만 보여주는 것 뿐만 아니라 목소리를 들려주며 설명도 옆에서 해줄수 있기에 듣는이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간단한 강의나 수정사항이 있으면 이렇게 스카이프 화면공유 사용법을 알아두고 이용하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환경에 따라 약간의 버퍼링이 느껴질 수 있으니 인터넷 상황이 좋은 곳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