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df 변환 쉽게하기

문서작업을하고 누군가에게 레포트를 쓰거나 보고서를 이메일로 보낼 때 우리는 파워포인트나 워드 형식 그대로가 아닌 pdf형식으로 바꿔서 보냅니다. 특별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면 누군가 함부로 수정을 못하고 읽는데 무리가 없으며 인쇄하는데도 편리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도 가장 큰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대중화 되어있다는 거겠죠. 이번에는 파워포인트 pdf 변환 쉽게하는 법에대해서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




다른 특정 사이트를 (small pdf 같은) 통해서 하실수도 있지만 굳이 그럴 필요가 없는게 파워포인트로 pdf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독자님들이 멋드러지게 준비한 ppt 프레젠테이션입니다.



모든 작업을 다 마무리하시면 우리가 평소에 저장을 하듯이 파일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해주세요. 파워포인트 2016 기준으로 보여드리고 있는건데요.




다른 것들도 파일을 누르시면 이렇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한방에 갈수 있는 단축키는 Ctrl과 Shift와 S를 동시에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옆에 이런 화면이 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원하시는 곳에 저장을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원드라이브는 잘 안 사용하는 관계로 '이 PC'를 사용하겠습니다.



여기까지는 참 쉽죠? 정말 이렇게 파워포인트 pdf 변환이 가능한거야? 라고 말씀하실수도 있는데요. 바로 여기서 가능합니다.



파일형식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저장할 형식을 변환할 수 있게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PDF를 설정하시고 저장을 하면 끝입니다.




간단하지요? 여기서는 JPEG나 PNG, GIF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Powerpoint 파다보면 이런 깨알팁들이 쏙쏙 있답니다. 이 하나를 알면 여러분은 이제 열개 이상을 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로 짜잔 하고 바뀌신게 보이시죠? 지금까지 간단한 파워포인트 pdf 변환 저장법을 설명했습니다. 일을 하면 할 수록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랜경험도 중요하지만 이런 조그마한 상식들이 모여서 훌륭한 노하우가 되는것 같습니다. 모두들 열일하시고 보람찬 하루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