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번호 찾기 아주 간단해요

직장에서 일을 보다보면 자사나 타회사의 사업자 등록번호를 알고 있어야 할 경우가 이따금씩 생깁니다. 물론 어떤 위치에서 어떤 역활을 하냐에 따라서 그 빈도수는 달라지겠죠. 혹은, 중요한 프로젝트를 진행시 반드시 거쳐야하는 절차가 이 사업자등록번호 찾기 라고 할수 있습니다. 개인 소비자에게는 인터넷쇼핑몰을 사용할때 꼭 보셔야할 내용이기도하고요.



대게의 경우에는 해당사이트에 가시게되면 주로 아래쪽에서 여러분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방식으로 못 찾으실 경우 . 혹은 가령 넘버가 표기가 되있다 하더라도 신뢰가 안가거나 중요한일인만큼 명확하게 짚고 넘어가고 싶으신 경우가 있지요? 그런 상황을 대비해서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번호조회 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가장 먼저 하셔야 하실일은 인터넷에서 '홈택스'를 검색하시는겁니다.



국세청에서 공식으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이제 같이 들어가 보시겠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시는게 낫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찾기 하시다가 중간에 에러나면 시간이 지체되니깐 미리 이렇게 하시는게 나을것 같아요.



그러면 이렇게 민원증명, 신청 및 제출, 신고 혹은 상담에 관련된 테마들이 나열된 곳을 만나게됩니다. 깔끔하게 잘 정리해놨네요.




여기서 우리는 '조회 및 발급'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간단한 모듈을 설치하게 되지만 시간이 그리 오래걸리진 않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다보면 사업자상태 박스가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를 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조회해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자료는 손해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일반인들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돌다리도 두둘겨 보고 건너야겠죠?




팁 하나더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번에는 좀더 다양하게 알아볼수 있는 방법도 소개하겠습니다. 이번에는 공정거래위원회를 활용하려 합니다. 이번에도 복잡하지 않으니 긴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0초안에 다 끝내실거에요.



여기서 아래 세부메뉴에서 정보마당 옆 '사업자정보'로 가주세요.




이렇게 통신판매사업자에 대해서 검색할수 있게 되있습니다. 옆에 보시면 의심이 갈 수 있는 전화권유판매사업자나 후원방문판매사업자도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홈택스하고는 다르게 더 다양한점이 있는데요. 보여드릴께요.


이렇게 조건을 번호뿐 아니라 대표자나 상호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역, 대표자, 도메인을 보실수 있고 심지어 신고현황과 일자까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의외로 얻을수 있는 정보가 디테일하네요. 지금까지 이 주제에 대해서 총 두가지로 나눠서 다루어 봤는데요. 사업자번호 확인 누구에게나 제공되는 우리의 권리이자 지식이란것 기억하고 주위에 모르시는 분들이계시면 알려주실수 있는 친절한 사람이 될수 있길 소망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