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초고속 설치법

제가 처음 직접 산 프린터기는 브라더(brother) 입니다. 컴알못인 제가 대학생이되고나서 처음 듣고 알게된 곳이죠. 현재는 글로벌하게 뛰고있는 이 회사의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 번 아시면 두고두고 애용하실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분명 도움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이제 CD나 다른 포터블 매체가 없어도 인터넷만 있으면 언제든 다운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한번 씨디도 없고 방법을 몰라서 어버버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알아보니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브라더 고객지원'을 검색엔진을 통해서 찾아주세요.



여기는 Brother사의 공식웹페이지입니다. 이곳에서 프린터 외에 우리는 복합기, 팩스, 스캐너와 같이 다른 정보들도 얻을 수 있으니 나중에 필요시 다시 찾아주세요. 이제 들어가 볼까요?



제가 보여준 방식대로 하시면 이렇게 오실 수 있게 될텐데요. 만약에 메인페이지 부터 시작하셨다면 위에 고객지원란으로 들어가주신 후 제품모델넘버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모델명과 넘버같은 경우는 여러분의 프린터 디스플레이, 출력용지함이나 전면판 근처에 써져있을겁니다. 저는 예시로 나온 HL-2140을 보겠습니다.



이렇게 검색으로 들어가주시면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그리고 유틸리티나 펌웨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모품에 관련되서도 알아보실 수 있고요. 그리고 사용설명서같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란도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윈도우나 맥 그리고 리눅스 운영체제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window 8.1 과 같이 전부 준비해 주었네요. 내 운영체제 상태가 어떤지 모르시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여기서 옥에 티가 있는데요. 이름이 바뀐걸 보실수 있습니다. 처음에 한게 오류가 걸려서 이렇게 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내 PC에서 우클릭을 통해 속성으로 가주세요.


그럼 이렇게 64비트 인지 32비트를 아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동일한 운영체제를 선택해 주시고 Search 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크기가 있는 프로그램은 이렇게 조건을 맞춰주어야 하니 알아두세요.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해주세요. 그 후 Full Driver & Software Package 로 가주세요.



마지막으로 Agree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번거롭게 하지 않고 그냥 자기가 원하는 모델과 언어만 선택해주면 이렇게 초고속으로 설치가 가능하네요. 만약 한국어가 제공되지 않는다면 그나마 익숙한 영어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초고속으로 설치하는 방법 정말 단순하죠? 여담이지만, Brother at your side (당신의 편에 있는 형제)란 회사명이 참 마음에 드네요. 앞으로 더 발전하길 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