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설명


구글 브라우저는 필요에 따라서 확장프로그램들을 설치하여서 부족한 점을 채우거나 더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저것 더하다 보면은 필요없는게 생기길 마련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크롬브라우저 사용자들은 많아지고 제거하시려는 분들이 많아지실것 같네요.


먼저 메뉴 누릅니다. 점 3개가 세로배열로 되어있는 아이콘입니다. 닫기 버튼 바로 아래, 우측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도구 더보기에 가신 후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카드 배열로 된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그냥 활성화 비활성화 세팅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는 주제가 제거이니 삭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한 번 더 리마인딩하는 창이 나옵니다. 혹시라도 이용자가 잘못 눌렀거나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전 다시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과정이죠. 없애려고 하신 프로그램이 맞으시다면 여기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납니다.


만약에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예정 파일들이 하나만 딱 있으시다면, 그냥 우클릭 후 Chrome에서 제거를 해주시면 빠르고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관리를 하시려면 앞의 순서를, 개별적으로 하나씩만 하시려면 마지막 방식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앞으로 더 유익한 앱들이 많이 나와서 더 쾌적한 웹서핑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특히, 한국 환경에 잘 맞춰진 것들이 나오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