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법 검사기 이게 제일좋아요

우리는 한국사람으로써 한국말에 대해 얼마나 알까요?

100% 옳바른 문법과 표현으로 말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것 같습니다.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크게 문제가 없지만

누군가 그거 맞는 표현이야? 문법적으로 옳바른거야? 라고 묻는다면,

저는 확신없이 대답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 같습니다.



하물며 영어는 어떨까요?

저는 나름 유학파...이긴 하지만, 영어로 페이퍼 (레포트)를 쓸 때마다,

부들부들 떨면서 했답니다.

문법적으로 맞는지, 맞아도 미국식 표현인지 부정확할까봐 걱정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저는 영어 문법 검사기란게 있는줄 몰랐어요.

라이팅 하실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두군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NOUNPLUS를 소개해요.


나의 부족한 영어실력을 프리로 검정할 수 있는곳입니다. 가운데 하얀박스 보이시죠?

저기다가 여러분이 원하는 영어 문법을 타이핑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지만, 테스트용으로 'I are good'을 넣어보겠습니다.


이렇게 제가 틀린부분만 표시됩니다. 비교하면서 고칠 점을 잘 알 수 있지요.


그런데 이것만으로는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아 있다.

이것도 도움은 되지만 너무 심플하다.




나는 좀더 디테일하게 수정하고 싶다.

내가 틀린 이유를 알고싶다.

하시는 모범생분들을 위해서 다른 영어 문법 검사기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항상 최고를 추구하는 당신, 최고로 성장할 것입니다.


2. 언어과학을 알려드려요.


위에처럼 들어가주시고 화면 위쪽을 바라봐주세요.



언어과학에 대해서 잠시 언급하자면, 이곳은 타이틀이 암시하듯이

언어교육과 연구를 위해 노력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더 나은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이런 검사기까지 만든것 같습니다. 감사하네요.




또한 한국인 중심으로 개발됬으니 우리에겐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이죠.

이것 또한 나운플러스하고는 다른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문법검사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을 (영문주소, 첨삭, 스피킹관련) 받을 수 있는 서비스들도 보입니다.


메뉴 중 EONEO LAB으로 들어가 주세요.



이 중에서 '영어 문법 검사기'가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보면 나운플러스하고는 달리

우리가 쓴 영어 라이팅의 오류를 발견할 뿐만 아니라, 적절한 정보 또한 제공해줍니다.



보니깐 위에 숫자들이 보이면서 사용 제한이 있는것 같습니다.

지금 저녁 9시 반쯤에 이렇게 스크린샷을 떴지만, 아직까지 2,000회 정도나 남았네요.

수치로 볼때 소진될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만약이란게 있으니 미루지 않고 제때 찾아보는게 낫겠죠?




영어를 혼자서 독학하거나 옆에 질문할 사람이 없을 때,

정말 베스트 티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네이티브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