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페이지 복사 해보기


글자나 문장을 복사하는 건 대부분 익숙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이런 작은 단위의 내용들만 카피하는 경우만 있는게 아닙니다. 때때로 워드 페이지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해야할 때도 생기는데요. 이렇게 큰 단위로 그리고 있는 그대로 내용을 옮겨야할 때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단계별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준비해 두신 워드파일을 열어줍니다. 또는 복사할 예정인 내용을 미리 타이핑 및 편집을 마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내용을 전체 선택해줍니다. 전체 내용이 한 페이지라면 컨트롤과 A키를 눌러서 하시는게 편할겁니다. 만약 여러장이 있는 상황이라면 그것들 중에서 카피하려는 장을 마우스로 드래그하고 영역을 지정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쉬프트키와 방향키로도 선택범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내용을 다 지정했다면 이제 우클릭 후 복사하기를 누르거나 키보드에서 Ctrl + C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삽입 탭에서 새 페이지를 활성화 시킵니다. 워드 페이지 복사 내용을 옮길 곳의 지면을 마련하는 겁니다.


그러면 다음 쪽에 새로운 여백이 생깁니다. 새로운 여백에 커서를 올려놓은 후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그러면 깔끔하게 워드 페이지 복사 및 붙여넣기가 마무리됩니다. 만약에 내가 원하는대로 안들어갔다 하시면 붙여넣기 옵션을 확인해 보셔서 비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방법을 알아두면 다양한 용도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시간을 많이 단축시킬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