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jpg 저장 방법


우리가 웹상에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두 가지형식을 앞으로 설명드리려 합니다. 하나는 나중에 다룰 png 파일 변환 및 저장법입니다. 다른 하나는 오늘 볼 일러스트레이터 jpg 저장 방법입니다. 그래픽디자인을 할 때는 전자의 포맷을 더 자주 사용하지만, 이미지 압축 형식인 jpeg 형식도 심심치 않게 자주 사용합니다.


첫 번째로 해야할 일은 변환 및 저장을 하고 싶은 파일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파일에서 열기(Open)를 클릭하셔서 가져와 주세요.


그리고 작업이 다 끝났다면, 다시 파일에 가셔서 웹용으로 저장(Save for Web)을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꼭 주의할 점은 타프로그램들을 생각하며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시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거기는 일러스트레이터 jpg 저장 옵셥을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장하기 전에 파일 형식과 기타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JPEG를 맞춰주고 저장을 해주면 끝납니다.




내보내기(Export)를 이용해서 일러스트레이터 jpg 저장 하는 법

좀 더 단순한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파일에서 내보내기(Export)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식을 선택하면 이렇게 파일 형식을 선택하여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일러스트레이터 jpg 저장 방식을 두 가지로 배워보았습니다. 좀 더 디테일한 설정으로 만들고 싶다면 전자를 그냥 심플하게 하고 싶다면 후자를 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