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특수문자 종류별 입력법


하나가 아닌 각각의 고유 코드를 알아야 하는 html 특수문자 삽입을 하려면 좀 난감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예상할 수 있는건 이런 고민을 우리뿐만 한게 아니고 어딘가에는 이 특수기호들을 잘 정리해 둔 친절한 전문가들이 있을것이란 사실이다. 필자는 자주 쓰이는 모양들을 짧은 표로 정리겠다. 그리고 좀 더 세세한 문자들을 알려주는 사이트들을 마지막에 소개하겠다.


참고로 이 포스팅에서 말하는 특수문자는 위와 같이 우리가 한자키를 활용해서 자주 쓰는 모양들을 의미하는 것이다.


보시면 느끼시겠지만 모양의 영단어를 줄여서 표현한게 많아서 이해하기에는 어렵지 않다. 하지만 이것들을 하나씩 다 외운다는건 확실히 무리인 것 같다. html 특수문자 삽입을 필요할 때마다 편하게 하기 위해서 잘 정리된 사이트 하나씩 알고 있는게 도움이 될 것이다.


https://www.toptal.com/designers/htmlarrows/symbols/

https://www.w3schools.com/html/html_symbols.asp

http://nannarane.iptime.org/?p=460

총 세가지 링크를 위에 올려보았다. 주로 구글에서 찾으면 이 외에도 잘 정리되어 있는 곳들을 찾으실 수 있다.


정보와 주제가 조금씩 다르니 각기 다른 사이트기에 하나씩 보시고 자신에게 필요하고 맞는 곳을 이용하시길 바란다. 이만 html 특수문자 찾기 방법에 대한 글을 줄이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