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단축키 정리


단순한 프로그램이어서 단축키의 유무를 간과하기 쉬운 보조프로그램들이 있다. 메모장과 그림판이 대표적인 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늘의 주제인 그림판 단축키 정리를 한번 해주면 이 단순한 툴을 더 빠르고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다. 생각외로 알찬 지름길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미지 속성으로 가시면 단위(인치, 센티미터, 픽셀)와 색(컬러, 흑백)을 조절하실 수 있다. 그리고 지면의 너비와 높이도 설정할 수 있으니 꼭 알아두도록 하자. 또한, 이미지 확대 및 축소는 플러스와 마이너스로 처리할 수 있다.


그림판 단축키 활용을 하면 화면의 눈금자와 격자를 보이게할 수 있다. 어림짐작이 아닌 정확한 길이와 거리를 잴 때 도움이 된다. 또한 전체화면으로 만들어서 완성품을 집중해서 보는 방법도 있다.


또한 크기 조정을 백분율이나 픽셀로 맞출 수 있고 기울이기도 맞출 수 있다.


그리고 작업을 하다가 실수를 했으면 되돌릴 수 있고 되돌리는걸 다시 복구 하기 싶으면 앞으로가기를 해주시면 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저장하는 법과 새창 여는법 그리고 프린트하는 방법을 정리했다. 지금까지 배운 그림판 단축키 기능들을 사용하시면 왠만한 작업은 대부분 하실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지우개 크기 조절은 키보드 중심으로 상단에 있는 가로 배열의 플러스와 마이너스가 아닌 우측의 세로 배열의 플러스와 마이너스를 컨트롤과 함께 사용해야지 가능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