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특수문자 삽입과 단축키


생각보다 우리는 문서를 작성할 때 다양한 문자들을 타이핑할 경우가 생긴다. 단순히 한글과 영어 그리고 숫자를 떠나서도 다양한 모양들을 글머리로써 또는 마킹으로써 사용하기도한다. 그럴 때 우리는 워드 특수문자 삽입법과 함께 간단히 적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지 능률을 높일 수 있다. 주로 한자키를 많이들 사용하지만, 한자키가 작동하지 않을 때 혹은 원하는 건 못 찾으실 때는 오늘 배운 내용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이다.


MS워드를 실행 시키신 후 삽입탭을 클릭한다.


그리고 리본메뉴 가장 우측을 바랍시고 수식 옆에 있는 기호를 눌러준다.


그러면 사람들이 자주 사용할 법한 워드 특수문자 모음들이 나온다. 여기서 원하시는게 있으시다면 바로 이용하시면 된다. 하지만 이것들 외에도 필요한 모양들이 많다. 다른 종류들을 원하신다면 "다른 기호(M)" 열어준다.


그러면 새로운 작은 창이 하나 나올 것이다. 여기서 글꼴과 하위 집합들을 보면서 찾으시면 된다. 최근에 사용한 기호들도 나오니 나중에 참고하시면 빠르게 찾으실 수 있다.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단축키를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다. 원하는 모양을 클릭하신 후 아래에 있는 "바로 가기 키"를 눌러준다.


그리고 새 바로 켜기 키아래에서 원하는 단축키를 입력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알트나 컨트롤키를 누르면서 숫자나 혹은 알파벳을 누르시면서 설정해야지 가능하다. 숫자나 알파벳만 타이핑하시면 안 들어가니 기억하셔야 한다.


그러면 이렇게 잘 들어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워드 특수문자 절대 어렵지 않다. 자주 사용하는건 바로가기 키로써 더 쉽게 하는 방법도 있다. 앞으로 편하게 작업하시고 퀄리티와 능률도 동시 높이실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