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크레딧 이해하기


요즘은 국내 어플들에 의해서 많이 밀렸지만 역시 화상채팅의 정석은 SKYPE다. 비슷한 프로그램 및 앱들이 나올 때마다 항상 비교 및 기준이 되어 온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그만큼 현재까지 대중들에게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는걸 의미한다. 그런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주 눈에 띄는게 하나 있었는데 스카이프 크레딧 문구였다. 유료로써 특정 기능 및 서비스들을 더 누릴 수 있다는 거였는데 대체 어떠한 차이점이 있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정리해보았다.


Skype는 대표적으로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첫 번째로, 우리가 가장 잘 알고있는 스카이프 사용자간의 무료통화다. 해당 앱만 있으면 스마트폰이나, PC환경에서 요금이 들지 않게 통화할 수 있다. (물론, 데이터 요금까지 고려하면서 완전 무료이기 위해선 와이파이와 같은 환경에 있어야 하겠지만 말이다.)


두 번째로, 그룹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이건 가족끼리 혹은 간단한 회의를 할 때 좋다. 하지만, 여러사람들이 연결되어 있는만큼 최상의 인터넷 환경에서 해야할 것이다. 개인대 개인으로 할 때도 인터넷환경이 중요하지만 이런 그룹영상통화를 할 때는 더 중요하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각자 서로다른 버퍼링과 함께 산만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오늘 스카이프 크레딧 주제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휴대폰 및 유선전화 통화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점이 타 영상채팅 및 통화 프로그램들과 차별화된 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크레딧(유료) 서비스, 국제 통화 할 때 활용도 높을 듯

잘 알다시피 카톡의 페이스톡은 계정을 가진 사람들끼리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하지만, 번호로 직접 연락하는건 불가능하지 않은가? 이것이 국내 환경만 생각한다면 정말 쓸데없는 기능처럼 보일 수 있다. 번호로 전화를 할 때는 그냥 폰의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외국에 사는 지인에게 연락하고 싶은 사람나 정말 폰을 잘 사용하지 않는 특수한 환경에 있는 사람들에는 이 스카이프 크레딧이 꽤 메리트 있게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스카이프 크레딧은 선결제 시스템이다. 홈페이지에 가셔서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신 후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다. 금액은 위의 예제처럼 구별되어 있고 자동충전 설정도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유럽이나 세계를 지정하면서 시간당이 아니라 기간제로 요금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이건 정말 국제 전화를 평소에 많이 쓰시는 분들에 한하여 좋지 않을까 싶다.




결론: 국내에서 대중적여지기는 어려워 보이지만 확실한 타겟층과 마니아층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필자 같은 일반 사람들은 특별한 경우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국제전화카드 요금율과 품질을 스카이프와 비교해 보면서 더 나은 쪽을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