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키보드 설정 총정리


아시다시피 녹스는 스마트폰 앱을 컴퓨터 환경에서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게임들도 전부 터치 중심이다. 넓은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마우스로만은 조종이 어렵기에 별도의 세팅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필수로 알아두어야 할 녹스 키보드 설정 정리를 해보겠다.


앱플레이어를 실행해 주시면 우측에 도구 모음 메뉴바가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다. 여기서 맨 위에서 두번째에 있는 키보드 모양을 클릭한다.


그러면 좌측에 일반 도구모음이 나온다. 여기서 녹스 키보드 설정 버튼들을 생성할 수 있다. 여기서 아홉개의 아이콘들이 나오는데 대표적으로 우리가 사용할만한 것들을 요약해 보겠다. 먼저 방향키다. 해당 아이콘을 마우스를 사용해 화면 안쪽으로 끌고와준다.


게임 환경에 따라서 크기를 조절해 주고 옮길 수 있다.


동그라미 안에를 클릭한 후 방향키나 키보드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버튼이 들어간다.


녹스 키보드 설정 도구들 중에서 우리가 주로 쓰는건 다섯가지 기능이다. 마우스로 위치시키는 것과 원하는 키로 설정하는 방법은 방금 방향키 설명과 동일하니 각각의 도구의 특징들에 대해서 간략히 서술하겠다.


1번은 중력센서를 정하는 도구다. 예를 들면, 스포츠카나 모터사이클 경주같은 레이싱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다.


2번은 조준 스코프에다가 위치시키는 슈팅전용게임 도구다. 총구 조준되는 곳에다가 위치시키면 된다.


3번은 슈팅 버튼위에다가 놓으면 된다.


4번(A)은 개인취향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키를 설정하고 위치시키면 된다. 위에 화면에 보이는 Cap과 B, Z같은 버튼들이라 생각하시면 된다. 이건 하시는 게임마다 위치가 다르니 상황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하시면 좋겠다.


이 외에도 나머지 도구들을 사용해서 GPS 위치 컨트롤, MOBA게임 지능스킬, 매크로, 연속클릭을 선택할 수 있다.


게이밍에 방해되지 않을 정도로 투명도를 정해주고 마지막으로 저장해주는 것을 잊지말아야지 잘 적용된다. 만약 이미 다 외우셨다면 투명도 수치를 0으로 해서 안보이게 할 수도 있다.


메인화면에서는 그닥 필요 없으실거다. 시작하시기 전까지는 마우스로도 충분히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슈팅게임이나 다양한 콤비네이션 기술이 들어가야 하는 게임을 시작하면 마우스로는 역부족이니 키들을 정해주는게 좋다. 무조건 미리하는 것보다 플레이 하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걸 찾으며 수정하는것도 괜찮다.


다양한 게임에서 녹스 키보드 설정 활용이 가능하니 가장 편한 세팅으로 게이밍을 재밌게 즐기시길 바란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실 때 집에 커브드 모니터가 있으시면 몰입감도 사운드도 더 풍성하게 경험하실 수 있으실 거라 믿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