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자동완성 관리하기


이 글을 보러 오신 분들은 아마 크게 두가지 이유를 가지고 오셨을거라 믿는다. 크롬 자동완성 설정을 끄고 싶으시거나 키고 싶으셔서일거다. 공공장소에서 개인의 흔적을 쉽게 드러내지 않기위해서 기능을 없애고 싶은 분들이 계신다. 또는 개인이 쓰고 보안이 잘 보장되어서 빠르고 편하게 쓰고 싶어서 기능을 활성화 싶으신 분들도 계신다. 두 가지 경우다 같은 방법으로 조정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자동완성은 위의 이미지처럼 이렇게 아이디나 정보를 입력할 때 자동으로 선택옵션을 보여주는 것을 의미한다.


Chrome 브라우저 창에서 우측상단에 있는 맞춤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리고 설정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설정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끝까지 내리면 고급버튼이 보인다. 이걸 클릭해준다.


그러면 아래 더 많은 내용들이 생기는데 이곳에서 비밀번호 및 양식을 찾으시고 크롬 자동완성 설정을 눌러준다.


여기서 세팅을 왔다 갔다 시킬 수 있다. 또한 현재 세이빙 되어있는 내역을 보실 수도 있다.


다시 원상태로 돌리는 것도 심플하다. 크롬 자동완성 설정하는 방법 어떠셨는가?




이상하게도 나는 스마트폰보다도 내 컴퓨터의 설정을 잘 모르는것 같다. 사용 빈도의 차이일까? 앞으로 더 관심갖고 필요하다 싶은건 내버려두지 않고 바로 알아봐서 수정해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