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테마 마음대로 바꾸기


이제는 거의 완전히 옮긴 브라우저를 'Chrome'으로 갈아탄 것 같다. 정말 꽉 막힌 몇 국내 웹사이트들하고 호환이 안될 때를 제외하고는 모든 웹서핑을 구글 브라우저를 이용한다. 그런데 좀 시작 배경이 밋밋한 것을 느낀다. 그래서 이번에는 크롬 테마 마음대로 바꾸기란 주제로 포스팅을 이어가보도록 하겠다.


구글 브라우저를 실행 하신 후 창 닫기 아래에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설정(S)메뉴로 이동한다.


그러면 설정탭으로 이동한다. 여기서 테마(Chrome 웹 스토어 열기) 칸을로 들어간다.


그러면 크롬 테마 목록들이 나온다. 제일 상단에는 추천하는 테마들이 있고 스크롤을 내리면 주제별로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별로 그리고 평점별로도 필터링해서 보실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길 바란다.


필자는 이것 저것 보다가 뭔가 깔끔한 블랙 앤 화이트 느낌이 충만한 테마가 어디 없을까 찾던 중 역시 있다.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나 말고도 많은가 보다. 나중에는 진짜를 꼭 하나 장만하고싶다. 마음에 드는글 발견하셨으면 CHROME에 추가를 한다.


새 탭으로 깔끔하게 변경된 배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 탭 부분이 이쁜 블랙으로 바뀌었다. 필자는 워낙에 심플한 걸 좋아해서 페이지까지는 변경이 안되게 했지만, 다른 테마들에서는 얼마든지 사진이나 패턴을 넣을 수 있으니 취향껏 선택하시길 바란다.


기본으로 초기화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고 하듯이 나중에는 질려서 돌아올 수 있다.




그럴 때는 초반에 보였드렸던대로 설정에 가신후 모양에서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를 해주시면 간단히 돌아올 수 있다. 크롬 테마 이제 스마트폰에서 바꾸듯이 편하게 하시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