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책갈피 하나면 기억할 필요없다


중요한 작업을 할 때도 있고 읽을 때도 있다. 그럴 때 잠시 내가 어디까지 진도를 나갔는지 확인하기 위하여서 워드 책갈피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바쁜 세상에서 그 작은 글자들 위치까지 기억하려고 신경쓴다면 골치 아플것이다. 이렇게 착한 팁들을 활용해서 일의 효율을 쭈욱 높여보자.


현재 자신이 읽고 있거나 작업하고 있는 워드 파일을 연다.


자신이 워드 책갈피 표시하고 싶은 곳을 블록처리 해준다. 키보드로 쉬프트키 누르시면서 옮기셔도 되고 마우스로 하셔도 괜찮다.


그리고 삽입메뉴 탭으로 이동한다.


그런 후 링크 그룹에 있는 책갈피를 클릭하면 된다.


그 후에 원하는 이름을 지어서 타이핑 하고 추가를 눌러준다.


그리고 나중에 다시 워드 책갈피 버튼을 실행한 후 만들었던 이름으로 이동을 하면 설정했던 곳을 빠르게 보여준다.




이런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중요부분을 이렇게 체크해두면 나중에 신경쓰면서 기억할 필요없이 찾아낼 수 있다. 앞으로는 기억하기 위해서 따로 엔터를 치며 공백을 많이 주거나 폰트나 서식을 변경하실 필요 없이 깔끔하게 원본을 지키면서 마킹하실 수 있을거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