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세팅법


한컴 오피스로 목록을 길게 만들어야 한다면 아주 편리한 기능이 있다. 최근에 표 두 세장을 프린트해야 했던 일이 있었는데, 이걸 미리 알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이 착한 설정은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세팅이다.




여기서 편리하다고 말하는 이유는 초반 설정만 해두면 내가 매번 타이핑을 할 필요가 없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표의 길이가 다음 페이지를 넘어갈때마다 자동적으로 맨 윗줄을 채워준다.


상황은 이렇다고 가정하겠다. 보시다시피 왼쪽 첫째 라인만 내용이 입력되어있다. 그런데 아무런 설정을 안하면 표가 다음페이지로 넘어가도 아무런 변화가 없다. 이걸 매 페이지마다 자동적으로 입력되게 하는게 우리의 목표다.

이번 강의는 시작이 가장 중요하다. 꼭 가장 첫번째 행을 지정한다. 그리고 우클릭을 한다. 아랫줄부터는 앞으로 보여드리는 세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단계를 특히나 강조한다.


그 다음 표/셀 속성(Q)로 들어간다.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을 위해선 두가지만 건드려주면 된다. 먼저 표 탭에서 쪽 경계를 나눔으로 해주고 자동 반복칸을 체크해준다.


셀 탭에서 속성란에 있는 제목셀을 체크해주고 설정을 해주면 마무리된다.


그러면 이렇게 한글 표 제목줄 반복 기능이 적용된걸 확인할 수 있다. 글쓴이는 표채우기 서식까지 같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수동이 아닌 자동적으로 채워질 것이기 때문이 앞으로 이 부분은 신경쓰지 않고 작업하시면 된다.




출력할 내용이 많아질수록 자동반복의 실용성은 높아지니 알아두시면 직장이든 학교든 나중에 쓸일이 분명히 생기실거라 믿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