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예약발송


시간이 지날수록 우리나라 사람들도 점점 크롬을 애용하기 시작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제품들의 수요가 증가한것도 이에 한 몫 하는 것 같다. 자연스레 구글의 Gmail 서비스도 사용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타 서비스들과는 다른 또는 없는 점들이 몇 가지 보인다. 예를 들면, 수신확인이라든가 예약하기 따위의 서비스다. 이게 불편할 수 있지만 해결할 방법은 언제나 있다. 지메일 예약발송 방법도 분명 존재한다. 단,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중이어야지 가능하다.


준비물: Boomerang 확장프로그램


Boomerang 확장 프로그램 (링크)

예약발송 하기를 위해선 먼저 해당 도우미 프로그램을 Chrome에 추가 시켜야 한다.


한 번더 작은 네모박스가 생기면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앱이 어떤 권한을 원하는지 알려준다. 동의하시면 추가한다. 설치는 그리 오래걸리지 않는다. 사실 엄청 빠르다.


정상적으로 인스톨이 되었으면 이런 안내 문구가 나온다. 준비물은 끝났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부메랑을 사용해서 지메일 예약발송 방법을 살펴보겠다.




이제 해당 기능을 Gmail에서 마음껏 이용하자

바로 Gmail로 이동을 하시면 간단한 설명들이 나온다. 스타트를 해줘도 되고 별로 보고 싶지 않다면 스킵을 해주셔도 괜찮다.


한 번 실습을 해보겠다. 편지쓰기를 해주시고 Send Later 옆 부분을 체크해준다. 그런다음 팝업창을 항상 허용시켜준다.


마지막으로 권한을 허용해주면 된다. 이건 매번 이럴 필요는 없는거고 초기 세팅이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다만 쿠키나 캐시를 삭제하면서 리셋될 수 있으니 그때는 같은 과정을 겪으시면 된다.


그리고 Send Later에서 시간을 정해주면 된다. 이렇게 지메일 예약발송 해보기 레슨이 끝났다.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한 번 해두면 나중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잘 시도해보시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