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명세서 양식 폼나게 사용하자

우리가 물건을 사고 팔때 꼭 필요한 것중 한가지가 거래명세서지요.

우리가 거래를 했다는것을 증명하는 서류역활을 하니깐요.




오늘은 프린트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고,

이메일이라든가 전자형식으로도 엣지있게 활용할 수 있는

거래명세서 약식 엑셀폼

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프린트해서 수기로도 쓰실수도 있겠지만,

이 형식은 컴퓨터로 작업하는것도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이렇게 만드는건 쉽지만,

우린 조금이라도 시간을 아껴야 되잖아요?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깐요.



엑셀수식이 이미 적용되어 있으니

수량, 단가, 공급가액만 설정해 주시면

차자작! 진행 될거랍니다.

세상에 이렇게 간단히 되네요?


거래명세서 자동.xlsx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여기 이렇게 올려놨습니다.


한번 스크린샷으로 미리 보여드리고 사용법도 같이 소개해드릴께요.



기록을할때 정말 중요한게 얼마나 한눈에 그리고 깔끔하냐죠.

만약 지저분하거나 난잡한 형식에 쓰면



실수할 확률도 높아지고 파악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여시게되면 이런 깔끔한 거래명세서 양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예시로 몇가지 정보를 입력해볼께요.



저는 품목과 수량 그리고 단가만 입력했는데요.

공급가액과 세액 그리고 총계까지 자동으로 됬습니다.



이미지로 보니깐 한계가 있는것 같네요.

더 이해하기 쉽게, 따라오시기 쉽게 영상으로 보여드릴께요.



어떤식으로 되는지 이해하시기 쉬우시죠?

거래명세서 양식을 사용하는게 이렇게 편리하답니다.

일일이 계산기 두들기는 시간들이여 이젠 안녕~!


엑셀을 통해서 우리가 하는 거래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다는건

엑셀만의 강점인것 같습니다.

이렇게하시면 전자형식으로 되는 거래명세서도 쉽게 처리하실 수 있겠어요.



지극히 혼자하는 생각이지만,

제가 가장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이기도해요.



일반가정에서부터 회사까지 정말 다양한 범위에서 사용될 수 있고,

다양한 케이스에서 응용되어지고 나만의 형식또한 만들 수 있으니깐요.

파면 팔수록 매력있는 툴인것 같습니다. 더 배워보고 싶네요.

폼나게 잘 활용하시고 시간아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