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안내


최근에 필자가 동영상을 하나씩 유튜브에 올리기 시작했다. 정말 완전 처음부터하는 단계라 생각하시면된다. 정보를 전달한다는 개념은 블로그나 영상 둘 다 같지만 매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다르다. 다르게 표현하자면, 각각의 고유 장점과 재미가 있다.




이렇게 하나씩 영상을 올리면서 재밌는 점은 구독자들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현재 필자는 3명이 최근 며칠동안 새로 생겼다. 너무 신기하다. 이 감사한 마음 잊지 않으려 노력해야겠다. 그러던중 호기심에 이런 소중한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순서를 알아보고 정리했다.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설명을 위해선 일단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가야한다. 내 채널에 가시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가 채널 맞춤 설정 오른편에 위치해있다.


또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서 바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가실 수도 있다. 메인 페이지에 있거나 다른 영상들을 시청하고 있으시더라도 이렇게 한 번에 이동하실 수 있다.


좌측 메뉴에서 커뮤니티로 들어간다. 여기가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순서의 핵심이다.


그러면 처음에는 내 영상의 댓글 현황이 나온다. 우리는 구독자 서브메뉴로 이동해야한다.


그러면 구독하시는 분들의 이름과 함께 언제부터 나를 구독해주셨는지도 볼 수 있다. 부족한 동영상을 보고도 이렇게 해주시니 참 고마운 분들이다. 작업 아래 말풍선은 메세지 보내기다.




중에 이벤트하거나 할 때 애용할 것 같다. 이렇게 찾기 쉬운데 왜 처음에는 그렇게 헤맸는지 모르겠다. 지금까지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설명이 여러분들께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