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URL 단축 기능으로 주소 줄이기


오늘은 활용도가 높은 인터넷 주소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려 한다. 누군가를 위해서 링크를 걸어줄 때 긴 웹주소는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때때로 미관상 깔끔하지 못할 경우가 더러있다. 이런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게 구글 URL 단축 기능이다. 혹시나 유료일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전혀 염려하실 필요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지금 보여드리는 모든 과정은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다.


Google 단축 주소 만들기 페이지: https://goo.gl/

특별히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필요없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가면된다. 사이트 주소는 위에 필자가 좌표를 적어놨으니 바로 가시면 된다. 또는, 직접 "Google URL Shortener"를 검색하셔도 된다.


그러면 이런 단순한 페이지가 나온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Google은 정말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것 같다. 기능에 충실한 웹구성이다.


1. 주소를 입력한다. 2. 로봇이 아닙니다 부분을 체크한다. (구글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이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 3. Shorten URL을 클릭한다.


그러면 구글 URL 단축 주소가 생성이된다. 이 주소를 복사해서 사용하실 수 있다.


감사하게도 서비스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간단하지만 필요한 트랙킹 시스템이 있다.




언제 주소가 생성이 되었는지 대략적인 시간을 알려주고, 얼마나 많이 이용됬는지도 분석해서 표로 보여준다.


또한 커서를 올리면 데이터 분석, QR코드 보기, URL 숨기기 같은 알짜배기 기능들도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꼭 챙기길 바란다. 구글 URL 단축 툴은 요즘 블로그를 운영하는 글쓴이에게는 아주 훌륭한 도우미다.




독자님들도 잘 활용하셔서 큰 도움받으시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줄이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