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페이스톡 이용방법


가끔씩 작은 변화 하나가 미래에는 큰 혁신으로 다가올 때가 있다. 카톡 앱은 사실 그 누구도 이렇게까지 성장할지 아무도 몰랐을 것 같다. 물론 전문가분들이나 해안이 있으신 분들은 아셨을 수도 있다. 그러나 나는 몰랐다. 이제 카톡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필수" 프로그램이 되었다. 그리고 많은 것들을 "대체"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스카이프다. 카카오톡 PC버전 페이스톡 사용으로 우리는 더이상 스카이프에서 따로 친추를 하지 않아도 되고 이미 저장되어 있는 지인들에게 영상통화를 폰과 컴퓨터로 할 수 있게 되었다.



친구 또는 채팅 페이지로 가신 후 영상통화를 하고 싶은 분을 선택하여 대화창을 띄운다.



전화기 모양의 무료통화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보이스톡과 페이스톡 옵션이 나온다. 여기서 페이스톡을 선택한다.



처음 하시는 경우 이렇게 페이스톡 마법사가 나온다.




런 과정이 있는 이유는 영상통화를 위해 먼저 마이크, 스피커 그리고 영상을 전송 및 수신하기 위해서 기본세팅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스피커와 마이크 그리고 영상 세팅이 문제없이 끝나면 카카오톡 PC버전 페이스톡 연결을 할 수 있게 된다. 예제는 실제 페이스톡을 하는 상황을 캡쳐한거다.




G6와 영상통화를 했는데 생각보다 화질이 꽤 괜찮았다. 음질도 좋았다. 물론 이건 페이스톡 프로그램 자체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어떤 기기를 사용하고 어떤 인터넷 연결 상태인가가 매우 중요하다. 이제 업무를 하거나 지인의 얼굴을 보며 대화하고 싶은 경우 이 기능을 백분 활용하자.


관련글: 카카오톡 PC에서 백업하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