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메모 백업 쉽다


기록을 위한 다양한 오피스 앱들이 많다. 하지만, 필자는 결국 애플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메모앱으로 돌아왔다. iOS가 업데이트 될 수록 계속 발전하는 메모기능이 점점 더 실용성을 높이고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그런데 만약 우리가 이 소중한 기록들을 잃어버리면 정말 허망하다. 이런 불의의 사고를 대비하여서 이번 기회에 아이폰 메모 백업 방법을 정리해보겠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백업하


iPhone에서 설정으로 들어간다.



설정 앱이 실행된 후 스크롤을 내리며 메모를 찾는다.



다음 단계로 기본 계정을 세팅해야한다.



여기서 iCloud로 맞춰준다. 그리고 다시 뒤로 돌아간다. (*iCloud가 안보이시는 경우는 후반부에 설명해 드리겠다.)



다시 돌아와서 '나의 iPhone' 계정을 해제해 준다. 그러면 아이클라우드에도 백업이 되고 다른 기기의 메모에서도 동기화가 되면서 관리할 수 있다. 이렇게 아이폰 메모 백업 세팅이 끝난다. 그런데 기본 계정 세팅 단계에서 iCloud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다.




아마 이건 예전에 아이클라우드 설정 쪽을 한 번 만졌던 케이스일 것이다. 그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다음과 같이 아이클라우드를 활성화 시키면 된다.

기본 계정에서 iCloud가 안보인다면 이렇게



이렇게 메모를 활성화 시킨 후 처음 보여드렸던 방법대로 다시 하면 iCloud 계정을 설정시킬 수 있다. 지금까지 아이폰 메모 백업 과정을 순차적으로 보여드렸다. 혹시나 이 주제와 관련되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된다. 그러면 필자가 최대한 성심서의껏 답변드리겠다.


관련글

아이튠즈 백업 위치 및 바꾸기http://healthydrew.tistory.com/371

아이튠즈 백업 비밀번호 설정하기http://healthydrew.tistory.com/39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